요즘 양재동 공차 본점에서 하루 걸러 하나씩 블랙밀크티를 사먹고 있던 와중입니다. 뜬금 자정이 다 되어 밀크티가 마시고 싶어졌어요. 이미 공차가 문을 닫았을 시간이지요.
아쉬운대로 제 발걸음은 근처 GS25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편의점 음료 공간을 헤매던 와중 딱! 발견하고 말았습니다. NEW라는 가격표가 떠 있는 이것은 대만에서 보았던 화장품통 밀크티였습니다.
수년전부터 유명했던 대만 화장품통 밀크티입니다. 네가지 색상이 예쁘게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최근 GS25에서 독점출시했다고 하네요. 가격은 용량은 275mL 가격은 2500원입니다. 맛은 오리지널, 얼그레이, 허니로즈, 엑스트라실론 등 4가지입니다.
뒤집어 보아도 춘추이허가 한자로 쓰여있습니다.
고민하다가 얼그레이향 밀크티와 오리지널 밀크티를 재빨리 집으로 모셔왔습니다.
춘추이허 병의 뒷면 제조국이 대만이라고 명시되어있네요.먼저 얼그레이향 밀크티를 마셔보기로 하였습니다.
은박을 뜯고 나서 3/5 정도를 컵에 따랐습니다.
색은 믹스커피 정도의 진하기입니다.
춘추이허 얼그레이향은 맛이 달고 이름처럼 좋은향이 나요. 개인적으로 바나나맛유유향과도 비슷한듯하게 느껴집니다.
원재료를 보았더니 물이외 가장 함량이 높은 것은 설탕, 전지분유, 탈지분유, 버터, 홍차분말 순이네요. 홍차분말 함량은 0.5%입니다.
이 홍차분말로 인해 얼그레이향 밀크티의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었네요. 공차는 문을 닫았고 밀크티는 마시고 싶을때 다시 춘추이허 대만 밀크티를 찾을 것 같습니다.
* 타이거슈가 강남점/ 대만에서 날아온 새로운 버블티/ 메뉴 및 가격 포함
* GS편의점에서 만나는 베트남 비폰 포띠뽀 쌀국수/ 품절 대란을 일으킨 고퀄 컵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