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품헌 | 양재 맛있는 중화요리집/ 대만식 우육면, 완탕, 꿔바로우 후기


지난 연말 저희가 저녁식사를 위해 선택한 장소는 일품헌입니다. 도곡동으로 넘어가는 길에 있는 양재동 중식당인데요. 대만식 우육면을 비롯 각종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입니다.



양재 일품헌


간판 위치와 달리 건물 1층이 일품헌입니다. 대만 친구에게 들은바로는 대만에 일품헌이라는 이름을 가진 가게가 많다고 하네요.



일품헌 양재동 카카오맵



일품헌 식당 입구에 서있는 배너 광고에 대만식 우육면, 완탕, 새우볶음밥, 꿔바로우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카운터에 붙은 칭다오 맥주 광고가 눈에 띕니다. 중국의 유명맥주답게 양꼬치 가게에서도 많이 보이는 맥주 브랜드이지요. 




일품헌 메뉴판에 탐라헌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가게가 일품헌으로 바뀐지 얼마 안되었나봅니다. 



메뉴판을 열어보니 안의 내용은 제대로 되어있네요. 저희는 두명이서 세가지를 주문하였어요. 우육면 8,500원 완탕 8,000원, 꿔바로우 소자 7,000원 이렇게 주문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주문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양재 일품헌 우육면 후기


먼저 우육면입니다. 딱 보기에도 고기가 제법 실하게 들어있습니다. 



대만에서 먹었던 우육면과 맛이 비슷했습니다. 



맛있게 한그릇을 뚝딱 비웠어요. 



이번에는 완탕면입니다. 홍콩에서 먹었던 것과 맛이 비슷합니다. 계란국 맛에 새우만두가 하나인가, 두개 들어있었어요. 



홍콩 완탕과 차이점은 면이 계란면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았고 역시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꿔바로우. 한국식 탕수육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꿔바로우를 더 좋아합니다. 



새콤 달콤한 소스와 쫄깃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좋은 맛을 냅니다. 



두껍지도 아주 얇지도 않은 두께네요. 



꿔바로우와 함께 반찬으로 나온 양파채 절임도 잘 어울렸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일품헌 음식 사진을 보니 또 가고 싶어지네요.





융캉제 까오지/ 다시 가고 싶은 대만 맛집/ 우육면, 동파육, 샤오롱바오 후기


홍콩 센트럴 완탕면 가게 '막스 누들' 리뷰/ 탱글한 새우와 꼬들한 계란면의 맛에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