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호수공원 나들이 + LH 아파트 화성동탄 2 A85 주변 지나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포스팅 두번째입니다. 호수공원 한편을 거닐다가 다리를 건너 반대편으로 넘어왔습니다. 



나무색 다리를 건너는 길 보이는 건물은 린 스트라우스 주상복합 아파트에요. 우미건설에서 지은 우미린 브랜드 아파트라고 하네요.



동탄호수공원 뷰가 좋은 곳에 있는 동탄2신도시 아파트들은 분양 인기가 높았다고 하지요.



다리에서 내려다보니 호수 위에 엄마 오리와 아기 오리 한마리가 떠가고 있었어요. 아기오리가 너무 귀여웠습니다.



따뜻한 바람에 나뭇잎과 풀들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다리가 반대편까지 쭉 뻗어있네요. 산책하기가 좋아보입니다.



동탄호수공원 안 물고기를 들여다보고 있는 어느 아빠와 딸의 뒷모습. 일요일날이어서 그런지 가족 단위 산책객이 많이 보였습니다. 



하늘도 멋졌습니다. 역광이라 구름이 더 인상적으로 나왔네요. 



다리 끝까지 걷고 있는 이들도 있습니다. 





우미린 아파트 앞에 조성되어 있는 수변문화광장으로 왔어요.




파란 하늘아래서 자전거를 타고 있는 아이들이 여럿 보입니다. 참고로 동탄1, 2 신도시가 있는 화성시의 평균 연령은 36.6세라고 합니다. 전국 자치단체 중 가장 젊다고 하네요.



물이 있는 방향으로 파라솔과 벤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트모양 그네가 예쁩니다. 



얼핏 유럽 전원 느낌도 나네요.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동탄호수공원 중앙에 독특한 조형물이 서있습니다. 본래 산척저수지를 호수공원으로 만든 터라 자연적인 느낌도 함께 살아있어요. 




하늘 좋고 햇쌀좋은 날 동탄호수공원 산책 참으로 좋았습니다. 




LH 아파트 화성 동탄2 A85 건설 현장 인근도 둘러보았습니다. 실제 동탄호수공원에서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있는데다 분양가도 높지 않아 많은 이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곳입니다. 


동탄역세권에 위치한 동탄2신도시 아파트들과는 몇 정거장 거리가 있지만 동탄호수공원에서 가깝다는 것은 큰 장점이 될것 같습니다. 일산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주변 아파트들 가격을 볼때 장래성도 유망하고요.  



516세대 규모에 입주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놀이터 시설들은 기본이고 주민체육시설도 잘 구비된다고 하네요. 


경기도에 직장이 있는 젊은 분들이 이번 동탄2신도시 A85 아파트 청약을 많이 넣으셨을 것 같아요. 저도 생활권만 좀 더 가까웠더라면 당연히 넣었을 듯합니다. 


동탄 호수공원을 산책하고 동탄2신도시를 둘러보니 왜 유모차를 끄는 젊은 부부가 많이 보이는 지 알 것 같아요. 2기 신도시와 더불어 3기 신도시도 잘 조성되어서 주요 도시들에서 아이들 웃음소리가 들려오기를 기원해봅니다. 





동탄호수공원 산책 | 풍경 사진 잘나오는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


동탄역CGV 4DX에서 영화 관람 | 개방감 크고 이국적인 느낌의 건물 내부도 인상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