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호수공원 산책 | 풍경 사진 잘나오는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
- 여행 이야기 Travel/국내여행 Korea
- 2019. 6. 26. 23:56
햇살 좋은 일요일 오후 동탄호수공원에 들렸어요. 평소 서울에서 보기 어려운 파란 하늘이 반겨줍니다.
동탄호수공원은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입니다. 경기도시공사가 조성하는 호수공원으로 동탄2신도시 중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직 공사가 완료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카페 거리라든지 호수공원 주변 시설들도 준비되고 있어요. 저희가 들린 날에도 상가 분양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무들이 예쁘네요. 좀 빽빽히 심어진듯한 느낌입니다.
낮은 계단을 내려오니 동탄호수공원 전경이 드러납니다.
뒤로 보이는 고층건물은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아파트에요. 동탄2 신도시 최고 경쟁률도 청약을 마감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동탄호수공원 주변의 아파트들은 더레이크시티 부영아파트를 비롯 인기리에 분양되었다고 하네요.
지금도 아파트들이 지어지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갈대 같은 것이 자라있고 호수 안에는 독특한 원형 조형물이 서 있습니다.
갈대가 아니라 벼같기도 하네요. 식물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라면 구분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건 부들이라고 이름판이 있습니다.
본격 호수공원 산책로로 내려왔습니다.
아이들과 20대 커플이 그네 벤치에 앉아 동탄호수공원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벤치에 앉아서도 이런 풍경이 보이려나요.
린 스트라우스 주상 복합 아파트가 호수공원 풍경의 포인트같네요. 멋집니다.
호수 위에 개구리밥 같은 것도 떠 있습니다.
호수 안을 자세히 보면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어요.
나무 다리를 건너면 동탄호수공원 반대편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호수 반대편으로 이동하다 보니 다리 아래 사람들이 몰려있습니다.
호수를 구경하면서 햇살을 피하고 있는 걸까요. 가끔 저 굴다리에서 공연도 이뤄진다고 하네요.
전망대 같은 것도 있습니다. 아직 공사중이라 위험할 수 있어서인지 펜스가 처져 있네요.
이동 중 측면에서 본 동탄호수공원 풍경입니다. 역광이라 그런지 느낌이 다른거 같네요.
DSLR이 아닌 휴대폰으로 찍었는데도 풍경 사진이 좋습니다. 일산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을 가보고 괜찮다 싶었던 기억이 나는데 동탄호수공원도 완성된 모습이 기대되네요!
동탄호수공원 이 반대쪽에 조성된 공간들은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집니다.
* 동탄 호수공원 나들이 + LH 아파트 화성동탄 2 A85 주변 지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