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지 5곳 추천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핀란드 편
- 리뷰 이야기 Reviews/드라마 연극 뮤지컬 전시 공연 Show
- 2019. 6. 3. 19:49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다시 찾은 핀란드 친구들. 시청자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외국인들로 뽑혔지요. 서울 익선동과 전주 여행 후 마지막으로 부산을 여행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이들은 시청자 추천으로 5곳을 여행했습니다. 핀란드 친구들이 즐겼던 부산 여행지 5곳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산은 한국 제2의 도시이자 외국인에게 서울 다음 잘 알려진 한국의 도시입니다. 영화 부산행과 게임 오버워치에도 부산이 나옵니다.
부산 여행지 1. 해운대
해운대는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이자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해운이라는 이름은 신라 후기의 석학 최치원의 호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어서와 방송에서 핀란드 친구들은 해운대가 바로 내려다보이는 아파트에서 숙박했어요.
해운대 겨울바다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부산 여행지 2. 감천문화마을
부산 감천문화마을로 이동중인 핀란드 사람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파벨라스라는 마을과 비슷할 것 같다고 말하네요.
감천문화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예쁜 간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청자들의 추천 여행지입니다. 예쁩니다. 파스텔톤으로 색칠된 집들이 가득 모여있네요.
원래 625 전쟁 피난민들과 태극도 신도들이 밀집해 살던 낙후된 지역이었는데요. 도시재생사업으로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재단장했다고 합니다. 벽화를 그리는 데 여러 예술가들과 주민들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훌륭합니다!
부산의 대표 여행지로 거듭난 곳 답게 엽서를 보내주는 가게도 있습니다. 핀란드 친구들 중 여행지에서 엽서 보내는 걸 좋아하는 이가 있었어요.
감천마을은 낮풍경만 예쁜 게 아닙니다.
해가지고 불빛이 들어오면 더 예쁩니다. 해지기 전에 들려서 감천문화마을 야경까지 보고 오면 좋겠네요.
부산 여행지 3. 송도베이스테이션 케이블카
부산의 화려한 야경을 체험하는 방법 중 하나가 송도베이스테이션에서 해상케이블카를 타는 것입니다.
케이블카가 바다 위를 지나가는 동안 바다 주변의 빌딩들에 들어온 아름다운 불빛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핀란드 친구 중 가장 즐거워하던 것은 빌푸입니다. 서울에는 소울이 있고 부산에는 부기가 있다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부산 여행지 4. 이기대 해안산책로
부산에서의 하룻밤 후 핀란드 친구들이 들린 이기대 해안산책로입니다. 해안가에 나무로 조성된 계단을 지나며 큰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기대라는 이름은 두 기생의 무덤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16세기 임진왜란때 왜군이 이곳에서 승전 연회를 열었는데 조선 기녀들이 왜장을 꽉 앉고 뛰어내렸다고 하네요. 의로운 기녀들을 기려 본래 이름은 의기대였다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임진왜란때 희생한 기생이 논개만 있었던게 아니었네요. 논개는 진주성이 함락되고 왜장들이 촉석루에서 연회를 벌이고 있을 때 남강에서 투신한 바 있습니다.
이기대는 부산 태종대 못지 않은 관광명소라고 합니다.
해안산책로에 지압길도 설치되어 있네요.
부산여행지 5. 광안리 해수욕장과 찜질방
부산 여행지 5곳 중 마지막은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해운대보다는 덜 유명하지만 배경의 광안대교가 인상적입니다.
초겨울 날씨임에도 광안리 바다에 뛰어들어 수영을 즐기는 핀란드 친구들. 추위에 강한 북유럽 사람들 답습니다.
어서와에서 코스를 잘 짰네요. 바다수영 후에 핀란드 친구들은 찜질방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웠다는 표현이 재미있습니다. 핀란드 사람들은 수영만큼이나 사우나를 좋아합니다. 사우나라는 단어 자체가 핀란드어라고 하네요.
부산 찜질방에서 얼음이 사각거리는 식혜도 마십니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광안리 풍경이 보이는 찜질방이라 더 운치가 있군요. 핀란드 사람들처럼 겨울 수영은 무리겠지만 봄이나 가을에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하고 근처 찜질방에서 휴식을 취한다면 굉장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어서와 핀란드 친구들이 부산에서 먹은 음식 3가지 | 곰장어, 해산물 포차, 대구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