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이카 교통 카드 충전 방법 Suica | 도쿄 신바시역
- 여행 이야기 Travel/해외여행 World
- 2019. 5. 8. 23:41
도쿄여행을 할때 지하철 패스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다이바 지역을 여행할 경우 민자 철도인 유리 카모메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도쿄 메트로 패스는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문에 저희는 도쿄 메트로 72시간 이용권에 더해 스이카 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스이카 Suica 카드는 JR동일본선, 지하철, 도쿄 모노레일, 편의점 등에서도 사용 가능한 교통 카드입니다.
오다이바 가는 길 환승역인 신바시역에서 스이카 카드를 충전하기로 했습니다.
스이카 카드의 충전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으로 함께 보시겠습니다.
스이카카드 충전 기계 앞입니다. 영어로 Suica Commuter Pass Charge라고 쓰여있습니다.
일본어를 모를 경우 화면 상단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꿉니다. 한국어가 없을 경우 영어 English Her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계 화면을 터치하면서 순서대로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먼저 왼쪽에 스이카 카드를 넣어줍니다.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표기됩니다.
이후 충전할 금액을 선택하고 일본 지폐를 넣어줍니다. 500엔, 1000~5000엔, 10000엔 지폐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한액은 20000엔입니다.
돈을 넣고 나면 충전 후 잔액이 화면에 표기됩니다. 충전이 완료되고 스이카 카드를 반납 받으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본격적으로 오다이바행 유리카모메를 타러 가는 길입니다.
스이카 카드는 한국 교통카드와 마찬가지로 개찰구 기계에 찍어주시면 끝이에요.
서울 교통카드보다는 뒤늦게 나왔지만 쓰임새는 비슷한 듯 합니다. 도쿄 뿐 아니라 규슈 등 일본 다른 지역 일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다이바역에서 대관람차와 비너스포트 가는 길 + 메가웹 토요타 시티 쇼케이스 | 오다이바 여행기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