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골목식당, 이화국시/ 김치전이 맛있는 가게/ 한식 메뉴 및 가격 포함
- 맛집 이야기 Hot spots/맛집 Restaurants
- 2019. 4. 30. 21:32
이태원 하면 떠오르는 것은 이국적인 세계음식이죠. 하지만 이태원에도 한국적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많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그중 오늘 소개드릴 곳은 마치 오아시스처럼 골목안에 숨어있는 이화국시입니다. 김치전이 맛있는 정겨운 가게. 이화국시입니다.
이화국시는 정말 골목안에 숨어있습니다. 골목식당이라 지도를 보고 가도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가게죠.
이화국수 맵
이화국시를 쉽게 찾는 방법은 이태원역에서 녹사평역 방향으로 가는 언덕길 초입에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고 잘 살피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문이 잠겨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열려있는 가게. 찾아가셨다가 왠지 문이 닫힌것 같더라도 한번 열고 들어가 보세요.
이태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그라피티가 간판에도 그려져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완전 이태원같지 않습니다. 들어오는 순간 정감이 확 풍겨져 오는 느낌에 여기가 이태원인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여기 안쪽으로도 테이블이 더 있어서 보기보다는 가게가 넓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안쪽에 손님들이 김치전을 맛있게 드시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선택했습니다. 김치전을 먹기로!
야채전, 김치전이 6천원 입니다. 그런데 재밌는것은 제가 혼자서 김치전과 잔치국수를 주문하니 김치전을 살짝 작게 주셨습니다.(혼자서는 다 못먹을꺼니까) 돈도 1000원 적게 받으셨어요.
저는 보통 이런곳에 오면 냉면을 먹는데, 아직 냉면철이 아니라 잔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식탁위에 물티슈가 놓여져있는 것이 재밌네요.
먼저 도착한 김치전! 이 김치전이 1인분으로 살짝 작게 나온 김치전입니다. 그런데 혼자 먹기에는 너무 푸짐한 양이죠.
고민할 것 같이 추천해도 좋을 것 같은 비쥬얼. 정말 저 김치전 바깥의 바삭한 부분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꼽을 때 한자리 차지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입에 넣고 이빨을 가져가는 순간 기다렸다는 듯이 바사사 허물어지며 매콤한 김치향과 고소한 기름향을 입안 가득 채워주는 김치전의 바깥부분! 꼬다리 김밥이 나온 것 처럼 김치전 바깥부분만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언젠가는 나오지 않을까요?
김치전이 적당한 간간한 간장은 필요없다 싶었는데, 그래도 살짝 찍어먹으니 참 좋네요.
다시봐도 맛있어 보이는 모습.
이어서 등장한 잔치국수입니다.
잔치국수의 단짝, 김치. 예상외로 맛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김치전의 임팩트에 비해 잔치국수는 조금 평범합니다.
잔치국수 간을 맞추는 간장도 따로 있습니다. 저는 아주 조금만 넣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기다리는 동안 주방 사진을 한 장 남깁니다.
이태원도 잘 찾아보면 한식을 만나볼 수 있는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본격 한국요리를 하는 가게를 이태원에서 접한 것은 처음이네요. 찾기 은근슬쩍 어려운 곳에 있지만, 찾는데 들인 수고만큼의 보답을 해주는 가게라고 평가하겠습니다.
특히 김치전은 제가 올해 먹어본 김치전 중에서는 가장 맛있었네요. 화려한 이태원에서 소박한 느낌, 정감있는 공간이 필요한 분이라면, 한번 찾으시기를 권합니다. 참 잘먹었습니다.
* 이태원 야고만두에서 따끈 야식 + 디저트로 DQ 데어리퀸 24시간 이태원점에서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