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항생제 돈육으로 만든 생협햄 후기 | 파스타용으로 더 맛있는 치즈햄 + 찌개용으로 고추햄


반찬이 애매할때 사용하기 좋은 재료로 햄이 있지요. 한 때 도시락 반찬으로도 많이 애용했었는데요. 

몇년 전 생협 회원으로 가입한 후에는 자연드림 브랜드 햄을 주문해서 먹고 있어요. 



자연드림에서 주문한 더 맛있는 고추햄과 더 맛있는 치즈햄의 모습입니다. 생협 브랜드답게 무항생제 Non GMO 곡물로 키운 돈육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합성보존료, 인산염, 발색제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주요 원재료를 좀 더 살펴보면 치즈햄 기준 국산 무항생제 돼지고기(뒷다리) 82.54%, 정제수, 치즈는 2.92%가 들어있습니다. 


중량 200G이고 가격은 아이쿱 생협 조합원가 기준 2890원입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0일까지네요. 



먼저 더 맛있는 치즈햄을 잘라보았습니다. 



햄 단면에 희미하게 치즈 알갱이가 박혀있습니다.



큼직하게 썰었어요. 크림 파스타 재료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양배추를 데칠 때 함께 데친 모습입니다. 처음엔 무항생제 돈육으로 만든 햄이라 맛이 어떨지 의문이었는데요. 생각보다 맛이 훌륭해 재주문하게되었습니다. 시중 햄보다 짠맛이 덜하지만 개인적으로 그것이 더 좋습니다. 


파스타면 위에 햄을 얹은 후 크림 파스타 소스를 끼얹어주면 끝입니다. 딱히 다른 재료가 필요 없습니다. 




이번에는 자연드림 더 맛있는 고추햄입니다. 커피믹스 한봉지와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생협 고추햄도 잘라보았습니다.



고추햄이라더니 치즈햄과 달리 햄에 박혀있는 알갱이 색이 초록색입니다. 




고추햄은 동그랗게 잘라서 구워보았어요. 기름을 덜 둘렀더니 약간 태워먹었네요. 고추햄답게 희미하게 매콤한 풍미가 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추햄은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서 김치찌개나 된장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햄을 좋아하는데 맛과 더불어 좀 더 건강한 햄을 드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무항생제 생협햄을 추천드려봅니다. 





생협 라면 | 가격까지 착한 '우리밀 라면' 레드 Red


NON GMO 시리얼 추천 | 유기농 쌀로 만든 씨리얼과 생협 무항생제 우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