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달프 밤 스프레드/ 무설탕 프랑스 마론잼의 독특한 맛과 발림성 ST.DALFOUR Chestnut


슈가프리 잼이라 종종 찾는 프랑스 잼 샹달프. 오늘은 그중에서도 밤 스프레드를 데려와 봤습니다. 평소에는 블루베리쪽만 먹었는데 마침 밤이 눈에 들어와 덥썩 집어왔네요. 


노슈가 잼


No Added Sugar 라고 붙어있는 샹달프. 덕분에 재료의 향이 알맞게 살아있습니다.



밤 43% 함유에 나머지는 포도, 대추야자(!), 레몬주스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샹달프 잼


뭔가 몽블랑잼이나 마룬잼을 생각했는데 뚜껑을 열어본 느낌은 정말 밤으로 만든 스프레드 느낌!(밤 스프레드니까 당연할지도...) 제가 생각했던 밤 잼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외국산 잼


스푼으로 떠보니 확실히 제가 알던 밤쨈은 아니네요. 블루베리 쨈의 질감이 느껴집니다. 기대보다 진하지 않고 잘 발라질 것 같은 농도.


샹달프 밤 스프레드 잼


정말 스프레드란 이름답게 부드럽게 잘 발라집니다. 이 부분은 좋네요. 다른 마론잼들은 너무 뻣뻣한 경우가 많아서 예쁘게 발리지 않았는데, 샹달프 밤 스프레드는 그야말로 스프레드, 부드럽게 발립니다.


밤 스프레드를 잘 바른 빵을 베어물면, 밤의 고소함 속에 다양한 과일 맛이 빼꼼하게 솟아나오는 느낌입니다. 특히 대추야자의 단맛이 끝에 길게 감도네요. 설탕이 주는 질감없는 단맛이 더해진 마론쨈을 기대하신 분이라면, 향이 분명한 첨가 과일들의 단맛에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대추야자의 향이 꼬리를 길게 늘어뜨리고 있어서 더 그렇네요. 


하지만 밤의 고소함이 다른 과일들의 단맛에 잘 어우러져 저는 무척 만족하며 먹었습니다. 다른 분들께 샹달프 쨈을 추천한다면 블루베리를 추천하겠지만(베리류의 방사능 세슘 논란은 논외)요. 개인적으로 다음에 또 샹달프 제품을 구입한다면 그 독특한 맛으로 인해 한번 더 손이 갈 제품이네요. 잘먹었습니다. 




강남 해외과자 할인점 '스위트 스페이스' SWEET SPACE 리뷰/ 맛있는 팀탐과 부족한 팀탐 구분하는 법


강남 '픽스 유'/ 겉은 외국과자 전문점, 그 안은 '시크릿 카페' FIX YOU Coffee & Desse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