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컵밥 | 차돌강된장 보리밥과 전주식 돌솥비비밥으로 저녁식사 해결


식사를 준비하기 정말 귀찮은 날, 우리에게는 오뚜기 컵밥이 있습니다. 오늘 저녁 식사만해도 오뚜기 차돌강된장 보리밥과 전주식 돌솥비빔밥으로 해결했다지요. 웬만한 프랜차이즈 김밥 보다 퀄리티도 맛도 더 나은 오뚜기 컵밥입니다. 


오뚜기 차돌강된장 보리밥



먼저 차돌강된장 보리밥입니다. 국산 쌀과 찰보리 밥에 강된장소스에는 외국산 두부, 양지, 버섯 등이 들어가네요. 


차돌강된장 보리밥 소스



오뚜기 차돌강된장 보리밥 조리 방법


조리법은 용기에 밥과 소스를 붇고 전자렌지에서 2분만 돌리면 됩니다. 






오뚜기 컵밥


설명을 읽어봤으니 직접 조리할 차례입니다. 오뚜기 컵밥에 같이 포장 되어 있는 찰보리밥을 준비합니다. 




용기에 오뚜기 밥과 강된장 소스를 부었습니다.



오뚜기 차돌강된장 보리밥 전자렌지 2분


오뚜기 밥 용기를 뚜껑처럼 덮고 전자렌지에 2분간 돌립니다. 



완성된 모습! 전자렌지 넣기 전후의 차이라면 용기 벽면에 튄 소스 정도겠군요. 



강된장 보리밥의 맛은 이름대로입니다. 집에서 만든 된장 소스만큼 깊이가 있지는 않지만 나름 가성비 좋은 맛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오뚜기 전주식 돌솥 비빔밥



요건 전주식 돌솥 비빔밥이에요. 오뚜기 밥에 나물 파우치 안에 버섯, 당근, 고사리, 콩나물 등이 들어갑니다. 



조리법은 강된장 보리밥과 마찬가지로 용기에 밥과 나물을 넣고 전자렌지 2분 입니다. 


오뚜기 전주식 돌솥 비빔밥 나물



비빔밥 나물이 들어있는 파우치입니다. 


오뚜기 전주식 돌솥 비빔밥 참기름



우리나라 비비밥에 빠질 수 없는 참기름도 동봉되어 있어요. 


오뚜기 전주식 돌솥 비빔밥 고추장


참기름과 마찬가지로 한국의 주요 소스인 고추장! 포장에는 오뚜기 컵밥용 볶음 고추장이라고 써 있네요. 


컵밥



비빔밥 준비를 위해 오뚜기 컵밥 포장을 뜯었어요. 




이것저것 든 나물 파우치의 내용물입니다. 콩나물, 버섯, 고사리, 당근 등이 눈에 띄네요. 


오뚜기 전주식 돌솥 비빔밥 후기


고추장을 얹어주고



참기름을 좋아해서 따로 집에 있던 것을 더 부어주었습니다. 참기름의 경우 전자렌지를 다 돌린 후에 부어주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살짝 뜨거워서 식힐 겸 용기에 나눠 떴습니다. 오뚜기 컵밥의 전주식 돌솥 비빔밥은 고추장의 새콤달콤한 맛이 절반을 먹고 들어갑니다. 


우리나라 음식에 비슷한 맛이 난다면 그건 고추장, 된장 같은 소스나 참기름 들기름 같은 많이 쓰는 기름 때문에 그렇겠네요. 어떤 사람들은 이런 소스들이 음식의 맛을 획일화 시킨다고 하기도 하지만 저는 그래서 좋아합니다. 


저희 같은 한국인들도 즐겨 먹고 있지만 오뚜기 컵밥이 더 나아가 한식을 접하기 어려운 해외에도 잘 수출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뚜기 컵라면을 종류별로 사두었다 | 주말 점심 메뉴는 스파게티 컵라면으로 후루룩


생협 간편식 | 채소듬뿍 카레와 채소듬뿍 짜장/ 전자레인지에 2분이면 '괜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