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신메뉴 콘파이 후기/ 오리지널 태국 콘파이를 먹어 봐야 할것 같은 애매한 맛


맥도날드는 세계적인 프렌차이즈라 음식이 안맞는 나라에 갔을 때 맥도날드에서 광채가 솟아올랐다는 간증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세계 어디를 가도 비슷비슷한 레시피의 음식을 제공한다는 뜻이죠. 

하지만 나라별로 특색있는 메뉴들이 없지는 않고 그중에는 한국사람 입맛에도 맞는 것들이 있어 은근슬쩍 입소문이 나기도 했습니다. 최근 태국 맥날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소문의 메뉴! 콘파이가 한국에도 출시되었다는 소식에 요즘은 좀 뜸해진(KFC에 밀려서) 맥날을 찾았습니다. 


양재역 맥도날드


콘파이를 구매하기 위해 찾은 양재역 맥날. 양재역 맥도날드는 안쪽에 별도의 카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카페처럼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양재역 맥도날드 위치 지도 






양재역 맥도날드의 불고기 버거


이래저래 말은 많아도 불고기 버거는 사랑입니다. 


양재 맥도날드


이날은 공사때문에 일부 햄버거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제가 노리는 것은 콘파이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맥도날드 오레오 맥플러리 주문


맥도날드에 오면 언제나 오레오 맥플러리에 눈길이 갑니다. 헤어나오기 어려운 유혹이지만 최근 체중계가 한마디 했기때문에 참기로 했습니다.


양재역 맥도날드 커피


요렇게 커피 마시면 좋을 법한 공간도 있어, 가끔 배차 간격이 긴 시외버스를 기다릴때 이용합니다.



초코콘은 너무 맛있습니다. 맥도날드에서는 햄버거보다는 사이드메뉴를 더 즐기는 것 같네요.


맥도날드 신메뉴 콘파이


이번에 새로 출시된 콘파이! 과연 어떤 맛일지!


맥도날드 콘파이 포장


이거 하나 사서 포장해온 콘파이입니다. 겉포장은 애플파이와 같은 종이박스에 프린트만 옥수수네요.



요렇게 가운데를 벗거낸 후 쏙! 꺼내주면 됩니다.


맥도날드 콘파이 모양


쏙 하고 나온 알맹이도 애플파이와 완전 똑같이 생겼네요.






속이 비어 있는 맥도날드 콘파이


반을 갈라보면! 음... 아? 아아??


맥도날드 콘파이 후기


비어있어! 왼쪽이 비어있어! 이건 상상도 못했는데! 

맥도날드 콘파이. 태국에서 유명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한국에서는 뭔가 최적화가 잘못된건지... 일단 제가 태국 콘파이를 먹어보지 못했으니 둘을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만, 태국 콘파이도 한국것과 맛이 비슷하다면 이렇게 유명해지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그냥 태국것 들고오면 안되는 건가... 뭔가 레시피의 문제인지 한국 사람 입맛에 맞춰보려고 괜히 손을 댄 것인지는 모르지만... 한번 정도는 먹을만했다... 고 적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맥도날드 세트메뉴 먹고 '2018 평창 에디션 코카 콜라 컵' 1200원에 득템!


KFC 신메뉴 소풍치킨과 블랙라벨 클래식 버거 리뷰/ 메뉴, 가격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