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보쌈 & 감자옹심이 사당 본점/ 2인용 작은 보쌈과 양파절임 후기/ 메뉴 및 가격포함
- 맛집 이야기 Hot spots/맛집 Restaurants
- 2018. 9. 11. 22:32
오랫만에 전 직장 동료들을 사당에서 만났습니다. 지난번 만남 장소는 가산의 보쌈집이었는데 이번에는 사당의 보쌈집이네요. 보쌈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건 아니지만, 무난한 음식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정해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왠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의 대표주자가 된 보쌈 전문점, 사당의 시골보쌈입니다.
2층을 모두 사용 중인 시골보쌈. 감자옹심이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사당이 본점이라고 적혀있네요.
사당 시골보쌈 감자옹심이 가게 위치 지도
한정식 느낌의 정식 메뉴도 판매 중. 굴비 정찬과 보쌈 정찬이 준비돼 있습니다. 가격은 강력하군요...
감자 옹심이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보쌈만으도 배가 빵빵해져 이날은 패스.
몇년 전 강릉에서 먹었던 감자 옹심이는 참 인상적이었죠. 쫄깃한 음식을 좋아하는 저의 입맛에 너무너무 딱 맞았던 감자 옹심이. 언제 또 강릉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사당 시골보쌈의 메뉴판입니다. 오늘 주문한 것은 시골보쌈 2인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낮지 않네요.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 특징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보쌈집도 뭔가 기억에 남을만한 인테리어 양식이 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습니다.
제가 합류하기 전에 이미 보쌈 한판을 해치운 동료들. 저도 질수 없어 재빨리 보쌈을 주문했습니다. 2인용 작은 보쌈인데 가격에 비해 양이 적다는 생각이...
양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보쌈의 맛은 가격 만큼은 충분히 합니다. 특히 접시 중간에 놓인 양파절임이 키포인트! 다른 보쌈 가게에서는 보지 못한 요리인데, 보쌈 고기와 함께 먹으면 입맛을 확 살려줍니다. 양파의 향이 돼지고기에 잔뜩 베어들어 고소함 중에 향긋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보쌈김치와 함께 나오는 짱아찌도 발군이죠. 보쌈 고기에 3종류 야채가 나와 매번 새로운 조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담백하게, 심심하게 때로는 강렬하게 강약을 조절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시골보쌈의 강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보쌈고기는 낫배드 정도. 살코기 부위는 중간 정도의 촉촉함을 보입니다. 씹는 느낌이 잘 살아있지만, 제가 보쌈고기에 기대했던 물에 빠뜨린 듯한 촉촉함보다는 살짝 건조한 느낌이네요. 제 입맛이 특이한 편이라 객관적으로 이 부분이 단점이다 단언할 수는 없지만, 제 마음속 평점은 조금 마이너스였습니다.
하지만 비계 부위는 다릅니다. 크림같은 식감이라고 과장되게 표현해도 좋을만큼 비계부위가 녹아내립니다. 살코기가 머금어야 했을 수분을 비계가 몽땅 뺐어간 것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비계가 촉촉하게 녹아내리네요. 돼지고기를 먹을 때 비계부위는 가급적 때어내는 편인데, 시골보쌈의 고기는 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이나 취향탐에 있어서는 무난하지만 가격은 절대 무난하지 않은 음식 보쌈. 오늘 경험한 시골보쌈은 고기보다는 함께 나온 야채들의 하모니가 좋아 인상에 남는 요리였습니다. 장소도 넓어 사당에서 모임하기도 좋을 것 같네요. 잘먹었습니다.
* 가산 40년 맛집 '춘천옥' 후기/ 촉촉 고소한 보쌈에 맛있는 김치 그리고 향긋한 메밀 막국수/ 전문 메뉴와 가격 포함
* 비오는 날 사당 카페 페라/ 크레이프 케이크와 딸기타르트가 맛있는 카페 Cafe P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