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편의점에서 만나는 베트남 비폰 포띠뽀 쌀국수/ 품절 대란을 일으킨 고퀄 컵라면


한국의 편의점은 진화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눈돌아가는 퀄리티까지는 아니지만, 점점 괜찮은 디저트라인을 추가해가며 이제 일본 부럽지않은 편의점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오늘 살펴 볼 상품은 GS편의점에서 품절대란을 만들었던 비폰 포띠뽀 쌀국수! 베트남의 쌀국수맛을 훌륭하게 재현했다는 그 화제의 상품을 뒤늦게 만나보았습니다. 


편의점 포띠뽀 베트남 쌀국수


편의점에 진열된 포띠뽀 쌀국수. 이전에는 물량이 없어서 사먹지 못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지금은 규모가 작은 편의점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 포띠뽀 쌀국수


한글이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이국적인 분위기의 패키지.


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쌀국수니 면은 당연히 쌀이 주재료군요. 쇠고기소스 중 쇠고기가 40% 넘게 들어있다는 것을 보니 대만 우육면 컵라면처럼 소고기 덩어리라도 들어있는걸까요? 


포띠뽀 쌀국수 칼로리


포띠뽀 쌀국수의 칼로리는 280Kcal 입니다. 이것만 딱 먹으면 다이어트가 되겠으나...


포띠뽀 쌀국수 조리법


조리법은 한국의 다른 컵라면과 완전 동일합니다. 포크가 들어있는 것은 특이점이네요.




뚜껑을 열어본 쌀국수. 스프가 3개 들어있는데, 가장 왼쪽에는 익숙한 파우치도 있네요.


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면


국수는 넓은 면의 쌀국수. 투명한 색깔이 먹음직합니다.



오른쪽은 칠리소스, 중간에는 가루스프.



그리고 대망의 소고기 파우치! 여기에 소고기가 덩어리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19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놀라운 구성이군요.




칠리소스를 먼저 넣어줍니다. 남은 것을 살짝 먹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칠리소스는 스위트칠리 소스였다는 것을 이 순간 알았습니다. 



가루스프에는 후추가 들어있는지 재채기가... 







편의점 포띠뽀 쌀국수의 소고기 파우치


대망의 소고기 파우치!



포띠뽀 쌀국수의 소고기


소고기가 덩어리째로 들어있습니다. 고기의 양이나 비쥬얼은 이미 합격점입니다.



여기에 끓는물을 붓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편의점 포띠뽀 베트남 쌀국수 후기


뚜껑을 열었습니다. 순간 진한 소고기향이 확 올라옵니다. 비쥬얼뿐만 아니라 향도 그럴듯한 쌀국수가 완성! 다른 리뷰에서는 맛도 베트남 현지의 맛을 유사하게 구현했다고 하네요. 



소고기의 맛도 그럴듯 합니다. 약간 싱거운 장조림같은 느낌? 레토르트 제품이라 부드럽기는 하지만 소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살리지 못했네요. 물론, 이 제품이 컵라면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소고기 식감같은 것은 전혀 단점이 아닙니다.



국수는 쌀국수 느낌 그대로네요. 다만 3분이 되기도 전에 살짝 부는 느낌입니다. 입에 넣으면 면발이 씹힌다는 느낌보다는 이빨에 닿자마자 부서지는 느낌이 듭니다. 오동통 쫄깃쫄깃한 면발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쫄깃함과는 거리가 먼 쌀국수면 살짝 거부감이 있으실지도. 

그래도 면이 넓어서인지 국물을 충분히 흡수하고 혀와의 접촉면도 넉넉해 국물의 향을 훌륭하게 입안 구석구석 전달합니다. 


비폰 포띠뽀의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제가 베트남은 가본적 없지만, 쌀국수 전문점에서 먹을 수 있을 법한 쌀국수를 훌륭하게 구현했습니다. 이 정도라면 쌀국수가 생각날 때 먹어줘도 충분한 수준이네요. 

무엇보다 국물이 진하고 (조미료의 힘이겠지만) 깊이가 느껴집니다. 소고기도 충실해 정말 쌀국수로 한끼 식사를 했다는 느낌을 주는군요. 먹다보면 국물이 살짝 느끼해지는 부분이 있는데, 저는 집에 있는 마늘장아찌를 대량 투하해 느끼함을 잡아주었습니다. 편의점에서 먹는다고 한다면 미니 김치를 더해주거나 국물을 끝까지 먹지 않으면 될테니 큰 문제는 아니겠네요.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베트남, 비폰 포띠뽀 쌀국수. 진한 국물에 밥말아 먹기도 좋은 훌륭한 컵라면이었습니다. 잘먹었습니다. 




GS25 편의점 간편식 신상/ '치즈가 먹을 만큼은 들어간' 콘치즈그라탕!


개인적으로 꼽는 올해 편의점 베스트 5 하나 | GS25 반숙계란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