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7017의 매직아워/ 달리는 기차를 볼 수 있는 KTX 시간표 + 서울로 주변 예쁜 가게들
- 여행 이야기 Travel/국내여행 Korea
- 2018. 7. 30. 20:05
서울로7017은 어떻게 보면 참 심심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냥 고가도로에 둥글고 커다란 화분들이 놓여있을 뿐인 곳이죠. 하지만 이 고가도로가 서울역 근처를 지나가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서울로7017 위에서 보는 서울역 주변은 시원하고 다채롭습니다. 특히 석양을 뒤로한 매직아워가 되면 그 아름다움이 두배가 되죠. 거기다 KTX가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는 포인트까지! 사진찍기 좋은 곳, 서울로7017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다양한 식물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여러 각도에서 사진찍기도 좋네요.
하지만 벼를 만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모내기는 누가 할까요? 과연 이곳에서 수확한 벼로 밥을 지을 수 있을것인가. 그러면 서울로7017미가 되는 것인가... 별별 상상이 다 들었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글을 헤쳐나가는 기분도 드네요.
슬슬 해도 퇴근하는 시간입니다. 오늘하루 힘내준 태양에게 박수를!
이름에서 간지가 철철 넘치는 기간테우스억새. 엄청나게 억샌걸까요?
꼬꼬마만 탈 수 있는 방방! 저는 신장 제한에 걸리지만 귀요미라 탈 수 있었습니다.(뻥)
광각으로 찍은 서울역 앞의 모습입니다. 석양의 마술이 내리고 있습니다.
하늘을 향하 힘껏 뻗은 소나무가 멋있습니다. 저렇게 예쁜 모양으로 가지가 나기 어려울텐데, 누군가 손질해주고 있는거겠죠?
서울로7017에서는 서울역으로 들어가는 KTX를 볼 수 있습니다. 철도사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포인트겠네요.
KTX 시간표는 이곳에서!
안쪽에 예쁘게 장식되어 사진찍기 좋은 곳도 있습니다. 서울로 전시관인데 커플 한쌍이 열심히 사진 삼매경에 빠져 있네요.
인형극은 아쉽게도 종료된 상황.
대신 예쁜 장미꽃들이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처음보는 장미 라벤더 드림. 아마 다른 곳에서 보았어도 장미라는 것을 몰랐을 비쥬얼이네요.
즐거웠던 서울로 여행을 마치고 내려가는 길에 서울로 일주년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단상 앞에 박원순 서울 시장님도 앉아 계시는데 멀어서 잘 안보이네요.
일주년 행사 덕분에 서울로를 배경으로 한여름 열기도 잠재울만한 파워풀한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서울로7017 주변에 예쁜 가게들이 많이 생겼네요. 다음에 꼭 찾아보고 싶은 가게들을 사진으로 미리 즐찾했습니다.
서울역 앞이라는 절묘한 위치 선정으로 볼거리가 풍성한 서울로7017. 그냥 산책말고는 할 거 없을까봐 걱정했지만, 실제 찾아본 서울로7017은 다양한 식물들과 서울역이 보이는 시원한 풍경, 석양이 내려앉은 매직아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자주 찾고 싶은 걷기명소 였습니다. 다음에는 달이 뜬 밤에 소니 미러리스, 미순이를 데리고 찾고 싶네요. 참 즐거웠습니다.
* 늦은 오후 서울로 7017 고가공원을 거닐다/ 식충식물 파리지옥과 끈끈이주걱 실물 체험, 서울로의 특별한 석양 풍경/ V20
* 서울로 팝업스토어 '뜻밖에 멋쟁이'와 마주치다 ㅣ 염천교 수제화 장인, 청파서계 봉제 장인과 숙명여대 의류학과 디자인 작품이 한 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