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의 열기가 한껏 달아오르는 밤입니다. 여기저기 치킨을 구하지 못한 치킨난민들의 안타까운 탄식이 가득하네요. 저도 동네 치킨집과 KFC를 도전해 보았지만 결국 치킨 획득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생각난 곳! 우리가 아는 그 치킨은 아니지만, 그 치킨만큼이나 맛있는 치킨을 파는 곳. 대만식 닭튀김 지파이 전문점 핫스타 지파이가 바로 그곳입니다.
핫스타 지파이 덕분에 이번 월드컵도 치킨과 함께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언제봐도 정겨운 핫스타 지파이의 매장 모습입니다.
강남역 핫스타 지파이 위치 지도
오늘 구매할 것은 오리지널 지파이와 팝콘 지파이입니다.
오픈했을 때는 없었던 시즈닝과 소스가 생겼네요. 시즈닝은 도쿄 스타일 카페, 소스는 와사비 마요와 갈릭을 선택했습니다.
(소스는 개당 500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저말고도 많은 분들이 강남역 핫스타 지파이에서 월드컵을 함께 보낼 치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드디어 쟁취한 치킨! 이제 외롭지않은 월드컵이 되겠네요.
집으로 얼른 달려갑니다. 보시는 소스는 와사비 마요 소스입니다. 이름과 달리 마요네즈에 살짝 와사비향이 첨가된 정도의 맛입니다. 맵거나 하지 않으니 마요네즈를 좋아하지만 튀김에 찍어먹으면 좀 느끼할 것 같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지파이는 언제나 큽니다. 제 얼굴보다 크네요.
지파이를 한입 사이즈로 잘라서 라면 위에 올렸습니다. 신김치를 넣고 찌개처럼 끓인 라면 위에 올라간 닭튀김! 마치 가츠나베같은 느낌이죠. 시큼한 국물을 한껏 들어마신 튀김옷이 느끼함을 꽉 잡아줍니다.
그래도 느끼하다 싶으면 와사비 마요에 콕콕 찍어서 먹어주면 좋습니다.
밥을 먹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치킨과 월드컵을 함께 해야겠죠? 한입 사이즈의 팝콘 지파이 입니다. 가격은 한 봉지에 4900원입니다.
전분을 섞은 식감의 튀김옷은 오리지날 지파이와 동일합니다. 바삭한 치킨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크리스피 지파이를 추천 드립니다. 오리지날과 이 팝콘 지파이는 튀김옷이 쫄깃쫄깃합니다.
작아도 속은 실한 팝콘 지파이!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립니다.
핫스타지파이의 500원짜리 갈릭 소스입니다. 피자먹을 때 주는 갈릭디핑소스와 거의 유사한 맛을 보여줍니다. 느끼함을 잡아주기 보다는 더 복돋아 주죠. 콜라나 맥주같은 음료가 없다면 추천하지 않는 소스입니다.
소스에 듬뿍 찍은 팝콘 지파이! 오리지날과 맛은 거의 비슷하면서 한입에 쏙쏙 들어와 먹기 편하네요. 축구를 보면서 먹기 딱입니다.
오리지날, 팝콘 지파이는 일반 한국 치킨같은 바삭한 맛이 아닌, 튀김옷에 전분이 들어간 쫄깃한 식감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한국 치킨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대만에서 지파이를 먹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어색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튀김옷의 식감이 달라서 그렇지 양념이 적당히 되어 짭짤하게 먹기 좋습니다. 고기도 투툼해서 씹는 재미도 있죠.
배달앱에서 오지않는 치킨을 기다리다 지치신 분이라면, 그리고 근처에 강남역이나 건대역이 있으신 분이라면 월드컵 치킨으로 지파이에 도전해 보세요. 새로운 치킨의 기운이 대표팀에게 큰 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잘먹었습니다.
* 강남 핫스타 지파이 신메뉴/ '크리스피 지파이'와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의 콜라보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