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등록과 간단연결 방법/ 후이즈 도메인 사이트 이용


윤빵응과 최빵미의 enjoyLife 블로그 활성화 6개월 째입니다. 매일 평균 2개 정도의 포스팅을 꾸준히 해온 결과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일 4~5천명을 넘나드는 일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게시글로 창출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여행비에 보태 사용할 수 있으니 나름 보람을 느낍니다. 


더불어 세컨 블로그의 필요성을 느끼던 시점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운영방침에 따라 블로그가 놓인 포털 환경은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방문자 5천명에서 1만명 사이의 블로그를 2개 운영하는 것이 방문자수 1만명을 넘는 대형 블로그 1개를 운영하는 것보다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도메인 등록 방법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성화 시키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 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받아두고요. 현재는 빵응이의 계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두었는데 제 계정으로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주소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에 있어 일반 도메인보다 까다롭다는 경험담이 많습니다. 새로 블로그를 활성화하는 김에 자체 도메인 주소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새 블로그라 누적된 포스팅이 없으니 가능한 시도인데요. 


도메인 등록 사이트로는 가비아와 후이즈 등이 유명합니다. 둘다 유료 도메인 등록 사이트입니다. 저는 그냥 이름이 마음에 든다는 이유로 후이즈 WhoIS를 선택했습니다. 


후이즈 도메인 등록방법


후이즈 도메인 사이트 메인 페이지입니다. 구글 검색에서 후이즈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도메인 검색창에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주소를 검색해봅니다. 



예를 들어 enjoylife로 영문 도메인을 검색해보면 enjoylife.kr, enjoylife.co.kr, enjoylife.com, enjoylife.net, enjoylife.org 등 다양한 형태의 관련 도메인의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네임이 사용 가능할 경우 등록이 가능한데요. 후이즈를 통해 1년만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가격이 28,600원이네요. 2년 이상 사용부터는 그 가격에 할인이 적용됩니다. 2년이 10%할인, 3년이 15%할인, 5년은 23%할인이라고 기재돼 있군요.


후이즈 도메인 등록 비용


제 경우 원하는 영문도메인으로 ****** .net을 골랐고 등록기간은 2년을 선택했습니다. 10%할인되어 2년 동안 51,600원, 1년에 약 2만5천원 꼴이네요. 피자 한판 값입니다. 


참고로 한국에서는 co.kr과 .kr 그리고 국제적으로는 .com과 .net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com은 비지니스 분야 그리고 .net은 그 외의 분야에서 많이 선택했으나 지금은 그 경계가 흐려진 상태입니다. 


* Update 후이즈 네트웍스에 속해 있는 YesNic 예스닉에서 .kr을 등록할 경우 10,700원입니다. 또한 도메인 신규등록에 한해 50% 할인행사를 하고 있으니 참조하세요.







도메인 명과 등록기간을 선택한 이후에는 도메인 등록인 정보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등 기본 정보입니다. 

도메인 등록기간이 지나기 전에 연장 알림이 갑니다. 연장 책임자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을 제대로 기재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기재한 이름과 이메일 그리고 주소는 DomainBigdata라는 사이트를 통해 구글 검색에 공개됩니다. 프라이버시가 필요하실 경우 대리인 정보를 입력하거나,  도메인 업체의 블라인드 서비스를 해주세요. 블라인드 서비스는 업체(후이즈) 정보가 대신 공개되는 서비스로 유료입니다.




이제 후이즈 결제를 마치고 나면 도메인 등록 완료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등록한 내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시키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후이즈 도메인 홈페이지의 내 자산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어 도메인명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외부서비스 도메인연결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 찾기가 어려우시면 서비스 전체보기(사이트맵)에서 외부서비스 도메인 연결 메뉴를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이즈 도메인 티스토리와 연동 방법

외부 서비스 도메인연결 메뉴에 보시면 도메인 구매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들이 나열돼 있습니다. 두번째줄에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도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후이즈 도메인 연결



후이즈 외부 서비스 도메인 연결 메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설정을 완료한 화면입니다. 이제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로 와서 하단에 블로그 메뉴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개인도메인을 사용합니다로 바꾸시고 예를 들어 www.구매한도메인네임.net 등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나면 보통 짧게는 몇 분 길게는 몇 시간 뒤면 도메인 네임을 쳤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이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의 주소도 구매한도메인/숫자 또는 문자로 표시됩니다. 

ex) www.enjoylife.net/1, www.enjoylife.net/2


자체 웹주소를 가진 블로그를 보니 마치 인터넷 회사를 운영하는 느낌이 듭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포스팅들을 꾸준히 채워나가야겠네요. 




구글에서 검색되는 도메인 등록인 개인정보 노출 해결하기 | 후이즈 블라인드 서비스 이용과 DomainBigData 도메인 빅데이터 정보 삭제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본격 운영 6개월차 정산과 구글애드센스 주요 지표 알아보기 | 조회가능 Active View, 페이지 RPM, CTR, CP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