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차유/ 홍콩 디저트 망고 팬케이크 솔직 후기/ 푸딩 메뉴 일부 포함


홍콩에서 먹었던 디저트, 망고 팬케잌의 맛을 잊지못하던 중 한국에서도 망고 팬케익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는 기억이 났습니다. 양화대교를 건너기 위해 합정역을 찾았을때 가끔 지나쳤던 홍콩 디저트 전문점차유

홍콩 디저트 전문점이니 분명 망고 팬케이크를 판매하겠죠? 막연한 기대감을 안고 합정역으로 향했습니다. 


합정역 차유


합정역 차유 입구


합정역 5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작은 카페, 차유. 

다행히 망고 팬케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당당한 대표 메뉴! 


차유 합정점 전화번호


차유 합정점 위치 지도







차유에 도착했습니다. 작은 카페지만, 다루는 제품은 무척 많습니다. 음료도 커피는 기본이고 두유, 밀크티, 에이드에 차(tea)도 판매 중입니다. 거기다 아이스크림에 푸딩까지 풍성한 메뉴 구성이네요. 오늘은 홍콩에서 먹었던 망고 팬케이크의 맛이 궁금해 왔지만, 사실 저는 자타가 공인하는 푸딩 매니아! 다음에 차유를 방문하면 꼭 푸딩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합정역 차유 메뉴



오늘의 주인공 망고 팬케이크입니다. 망고와 신선한 생크림의 만남이라고 소개돼 있네요. 차유 망고 팬케잌가격은 5천원 입니다. 


합정역 차유의 푸딩들


망고 팬케잌은 푸딩들과 함께 냉장고에 보관 중입니다. 다양한 푸딩들도 보이네요. 저녁식사 약속만 없었으면 푸딩도 과감히 주문했을 텐데...





망고 푸딩, 코코넛 푸딩, 바나나 푸딩, 밀크 푸딩 눈길이 마구마구 가네요.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망고 팬케이크죠. 




주문한 망고 팬케이크가 나왔습니다. 먹기 좋게 미리 절반이 나눠져 있네요.



합정역 차유 카페


차유 카페 한쪽에서는 담소를 나누는 사람, 노트북에 집중하는 사람, 책을 보는 사람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 중입니다.









합정역 차유의 망고 팬케이크


이제 망고 팬케익을 시식할 차례입니다. 기다렸습니다.


합정 망고 팬케이크




미리 반이 잘려져 있어 깔끔하게 나눴습니다. 덕분에 사진찍기 편했네요. 안에는 생크림이 가득! 그 안에 망고가 쏙! 그것을 팬케익이 감싸고 있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홍콩에서 먹었던 망고 팬케익과 비교해보면 홍콩에서 먹었던 쪽이 망고가 더 컸습니다. 그리고 왠지 더 신선해 보였던 느낌! 



홍콩에서 먹은 망고 팬케잌과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이 팬케잌 부위에 있습니다. 홍콩에서 먹었던 팬케잌은 겉부분이 매끄럽고 입에 넣었을때 생크림에 녹아내리듯 사라졌거든요. 차유의 팬케잌은 표면이 살짝 거칠고 두꺼운 식감을 보였습니다.



서울 차유의 망고 팬케이크



홍콩의 추억을 되살리며 방문한 합정역 차유의 망고 팬케잌. 평을 내리자면 홍콩 현지 디저트의 맛을 50~60% 재현한 것 같네요. 추억을 건드려줄정도는 되지만, 먹는 순간 홍콩이 뇌리를 스쳐지나가줄만큼은 맛있지 않았습니다. 생크림은 부드럽게 녹아내려 좋았지만, 망고의 신선도가 홍콩을 따라가지 못했죠. 무엇보다 팬케잌의 퀄리티는 홍콩보다 많이 못했던 것 같습니다. 




몽콕, 홍콩 영화 속 이미지가 바로 이곳에/ 레이디스 마켓 '충소 디저트'의 망고 케이크와 메뉴 첨부


홍대 당고집 | 일본풍 떡과 말차, 그림이 있는 단골 가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