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 스마트폰 뱅킹 '신한 쏠'로 간단하게 받는 방법
- 리뷰 이야기 Reviews/인터넷 금융 IT & Finance
- 2018. 5. 2. 18:02
살다보면 목돈이 필요한 일이 있다고들 하죠. 대학 등록금, 결혼식 비용, 병원비에서부터 주로 주택 구입 자금, 전세금 월세금 등 부동산 관련일텐데요.
예금이 있을 경우 간단하게 예금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재형저축 같이 저금리 시대에 그나마 금리 조건이 괜찮은 예금은 유지하는게 나을 수도 있으니 해약하기 전에 실익을 따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 경우 올 봄에 전세금을 10% 올려주면서 목돈이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예금을 해지하지 않고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을 이용했습니다. 신한쏠 SOL 스마트폰 뱅킹으로 예금담보대출 받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신한쏠 스마트폰 뱅킹앱 메인 화면에 접속 중입니다. 기존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에서 올해 신한쏠 SOL이라는 브랜드로 달라졌습니다.
신한쏠 스마트폰 뱅킹 접속 후 첫 화면입니다. 예적금 표시 화면이 커진 대신 내용이 리스트로 한번에 나오지 않고 하나씩 넘겨주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위 모바일 메인 화면 상단의 줄무늬(전체 메뉴)를 누르거나 하단의 상품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한쏠 모바일 뱅킹 화면 상단의 줄무늬(전체 메뉴)를 터치했습니다. 이어 상품몰 메뉴 터치. 상품몰에는 예적금, 대출, 펀드, 퇴직연금, ISA, 등 다양한 메뉴가 모여 있습니다. 이 곳에서 예적금이나 펀드 가입 신청도 가능하고 대출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한쏠 어플리케이션의 상품몰 메뉴 하단, 대출 메뉴로 들어왔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공무원 교직원 신용대출, 소액간편대출(포켓론), 자동차 대출,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 예금담보대출, 개인사업자 대출까지 차례로 메뉴가 뜹니다.
잠시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메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영업점에서 직접 주택담보대출을 심사 받는 경우와 다른 듯 합니다. 신한쏠 스마트폰 뱅킹에서는 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를 담보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다고 써 있네요. 2018년 5월 기준 최저금리가 연 3% 정도 되고 최대한도는 5억원 입니다.
본래 목적인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 메뉴로 넘어왔습니다. 내 예금 또는 적금을 담보로 잔액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예적금 금리 더하기 1.25%이고 최대한도는 5천만원이군요. 저금할 때는 아쉬웠는데, 대출 받을 때는 은행 예금 적금 금리가 2% 내외로 낮은 상황이라는 것이 좋네요.
마이너스 통장도 대출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 경우 전액 입금 한도확인을 선택한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예금담보 한도 조회 후 예금담보대출 신청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예금담보 대출의 가능 금액은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예적금 잔액의 약 95% 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로 2000만원을 대출 받을 경우 담보예금계좌의 잔액이 최소 2100만원 이상 있어야 겠지요.
예적금 대출 한도 내에서 원하는 대출 금액을 적은 후 입금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금용도는 생활비가 기본으로 설정돼 있는데 원할 경우 주택구입자금, 전세자금, 자동차 구입비, 기타 등 여러 가지로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그냥 기본 상태로 놔둔 후 스마트폰 뱅킹 예금담보대출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약관 화면에서 동의를 클릭한 후 대출 신청완료까지 모두 10분도 걸리지 않았네요. 기술의 진보로 사람 손이 필요한 경우가 줄어드는 대신, 참 편한 세상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내 계좌 한눈에 | 벌써 300억 넘게 찾아준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 이용 방법
전월 이용금액 조건 없는 생활용 '딥드림', 캐시백 혜택 해외 직구 결제용 '스마트글로벌', 해외 수수료 면제 외화 예금용 '체인지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