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크림스프로 파스타 간편하게 만들기와 버섯의 효능


평소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으로 파스타가 있습니다. 파스타 면과 소스만 있으면 준비가 거의 끝인데요. 시중 마트에서 파스타 면과 소스를 사두었다가 필요할 때 개봉해 쓰면 편리합니다. 


제 경우 파스타 면이 종류 별로 포장돼 있는 세트를 코스트코에서 구입해 두었다가 반년 넘게 먹었어요. 짧은 파스타 면이 질릴 때쯤 집근처 마트에서 긴 파스타면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면의 경우 비교적 보관 기간이 길기 때문에 가능한 방식이죠.  


보관 기간이 짧은 파스타 소스는 아무래도 필요할 때 사는 것이 좋은 거 같아요. 또는 소스 대신 스프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브로콜리 크림스프


두레생협 브로컬리 크림스프 원재료


두레생협 인터넷 쇼핑몰에서 장보기를 하면서 '브로컬리 크림스프'를 시켰어요. 신선한 브로콜리와 우유, 생크림으로 만들었다는 포장지 문구에 망설임 없이 장바구니로. 물론 파스타 소스를 대체할 목적입니다.  


브로콜리는 미국 타임지가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할 만큼 건강에 좋은 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생크림은 건강 음식은 아니지만 맛에 있어서는 빠지기 힘든 재료죠. 크림 소스 파스타의 고소하고 기름진 맛을 책임져 줍니다. 


생협 브로컬리 크림스프의 원재료를 살펴보니 우유, 생크림, 브로컬리, 버터, 밀가루, 양파, 볶은소금, 정제수가 들어있고 모두 국산이네요. 첨가물이 없는 점도 눈에 띕니다. 가격은 200g 한봉지에 2700원입니다. 저는 빵응이것까지 2봉지, 2인분을 준비했어요. 

 





소스 대신 크림 스프로 파스타 만들기


물에 삶은 스파게티(긴 파스타 면) 위에  브로컬리 크림스프를 부어준 모습입니다. 보기에 제법 그럴 듯 한데요. 크림 스프라지만 완전 하얀색이 아니고 브로콜리의 초록색이 감돕니다. 

참고로 크림스프는 봉지째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운 후 사용했습니다. 


크림스프 파스타


크림스프 스파게티 만들기


요리의 재료만큼 중요한 건 맛이지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브로콜리 크림스프 파스타는 꽤 맛있었습니다! 충실한 재료가 크림 소스의 진한 맛과 브로콜리 향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대만 닭요리의 일종인 지파이새송이 버섯을 곁들인 것도 파스타 맛에 한몫 햇는데요. 지파이는 강남역을 지나치며 '핫스타 지파이'에서 사왔더라죠. 얼마 전 사과 카레 요리에도 지파이를 곁들여 먹을만큼 애용하고 있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크림스프 주문 전에 미리 구매했다가 냉동실에 넣어둔 걸 바로 꺼내 사용했습니다. 버섯, 특히 새송이버섯과 양송이버섯은 크림 파스타와 잘 어울리는 재료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사랑하는 음식 재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파스타버섯이 들어가고 안들어가고는 마치 피자 토핑에 올리브가 있고 없고의 차이만큼이나 큽니다. 


버섯의 효능


새송이 버섯의 효능


양송이 버섯의 효능


버섯은 파스타, 찌개, 고기 구이 등 각종 요리에 들어가는 활용성만큼이나 효능도 아름다운데요. 국내외 연구결과에 따르면 버섯에는 각종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고 항암효과가 뛰어난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시중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새송이 버섯양송이 버섯만 해도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 있어 암 예방을 도와주고 암 세포 증식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버섯의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 버섯은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갖추고 있어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 효능이 있다 하니, 맛 이외에도 버섯을 섭취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 




이탈리안 식당 '더제이케이키친박스' 구로디지털단지 본점/ 크림 함박눈 파스타의 풍성한 식감


즉석 팥죽으로 간편하게 팥칼국수 만들기와 팥의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