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협 각종 우리밀 빵들 | 오곡식빵, 우유식빵, 보리카스테라, 고구마앙금빵, 땅콩소보루, 크림빵
- 맛집 이야기 Hot spots/음식 Food
- 2018. 4. 12. 11:54
블로그 명을 보시면 알겠지만 빵응이와 저는 둘 다 빵을 좋아 합니다. 빵을 비롯한 밀가루 음식을 싫어하는 분은 드물겠지만 저희의 경우 요즘 하루에 한끼는 빵이나 라면을 먹는 거 같아요.
빵 중에서도 식빵을 자주 먹지만 가끔은 각종 빵을 생협에서 종류별로 주문한답니다. 이번에는 두레 생협에서 식빵 외 5가지 빵을 구매했어요.
매트 위에 펼쳐 놓은 빵들. 먼저 오곡식빵과 우유식빵입니다. 오곡 식빵은 밀, 현미, 보리, 팥, 콩 등 5가지 국산 곡식을 재료로 만들어서 비교적 건강에 좋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맛은 우유식빵이 좋지요. 오곡식빵이 약간 퍽퍽 고소한 맛이라면 우유식빵은 부드럽게 씹힙니다. 두레생협 우유식빵의 원재료는 우리밀과 국산 우유, 달걀 등입니다. 생협 빵은 우리밀로 만든 빵이기 때문에 트러블 걱정이 덜한 편이에요.
가격은 오곡식빵과 우유식빵이 각각 4300원, 4000원입니다.
이번엔 보리카스테라인데요. 요즘 보리가 들어간 빵은 흔하지 않은데 마침 두레생협에서 팔고 있어 구매해 보았습니다.
원료에 계란이 42%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그 다음에 설탕, 국산 밀가루, 국산 보리가루가 들어갑니다. 머핀 형태라 먹기 편하고 맛은 구수하고 약간 달아요.
짜잔! 차례대로 고구마앙금빵, 크림빵, 소보루앙금빵, 땅콩소보루 빵입니다. 고구마앙금빵에는 고구마 앙금이 들어가 있고 소보루앙금빵에는 팥 앙금이 들어가있어요. 우리밀에 대부분의 재료가 국산입니다.
고구마앙금빵은 쫄깃한 식감이 맛있고 소보루 앙금빵은 팥앙금이 실하게 들어가 있어서 또한 맛있습니다. 둘 다 맛있지만 소보루 앙금빵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가격은 고구마앙금빵이 1450원 소보루 앙금빵이 1500원이에요.
사실 앙금빵은 빵응이를 위해서 주문했어요. 저는 크림빵을 더 좋아합니다. 크림이 들어 있어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바로 우유와 함께 뚝딱 먹어주었습니다. 시중 크림빵이 굉장히 부드러운 편이라면 생협 크림빵은 좀 덜 부드럽고 식감이 살아 있어요. 그래도 공통점은 크림빵은 달달하고 맛있다겠네요.
앙금빵류와 소보루빵은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한번에 다 먹을 수 없을 때 먼저 먹을 거, 나중에 먹을 거를 각기 냉장실과 냉동실에 나눠 보관해 두면 참 좋은 거 같아요. 냉장실에 있던 빵은 10초, 냉동실에 넣어 두었던 빵은 20초 정도 돌려주면 1주일 내내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드림 강남대치점 구경 | 베이커리 매장 빵들과 공정무역 와인에 먼저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