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핫스타 지파이 신메뉴/ '크리스피 지파이'와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의 콜라보 요리


대만의 추억을 되살리며 먹기 시작한 지파이가 어느새 주말의 주식처럼 되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먹습니다. 지파이는 맛있기 때문이죠. 그런던 중 강남 핫스타 지파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신메뉴! 새로운 소스와 시즈닝! 

그래서 과감히 선택한 오늘의 음식은 핫스타 지파이의 크리스피 지파이 입니다. 여기에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을 요리해 더했습니다. 대만의 맛 지파이와 한국에 건너온 인도 강황의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의 만남! 함께 보시죠!


강남 핫스타 지파이


강남에 가면 밥을 먹었건 안먹었던, 배고 고프던 말던 꼭 지나쳐가는 핫스타 지파이 입니다. 그냥 밖에서 보기만 해도 좋지 않습니까?


서울 핫스타 지파이


핫스타지파이 메뉴


이전에는 오리지널 지파이만 있었는데 새로운 친구 크리스피 지파이가 추가되었습니다. 거기다 시즈닝 4종류, 전에는 없었던 딥핑소스 3종류까지! 이날은 카레위에 토핑처럼 지파이를 올려먹기로 했기 때문에 딥핑소스는 사지 않았지만, 다음에 들리면 딥핑소스를 모두 사서 리뷰해야 겠습니다. 저는 성실한 블러거니까요! 


핫스타지파이 신메뉴


거기에 매고봉이라는 닭봉, 닭날개도 추가! 대만의 핫스타에서는 보지못했던 신기한 조합이네요. 닭날개 볶음밥은 안해주려나 싶다가도 메뉴가 많아지면 자연히 맛은 떨어지기 마련이라, 여기서 그만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있네요. 


강남 핫스타지파이 메뉴판



핫스타지파이 신메뉴, 크리스피 지파이


잠깐 기다려서 받은 크리스피 지파이. 이렇게봐서는 오리지널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얼른 집으로 가도록하죠.


생협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


사실은 오늘의 주인공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입니다. 자연드림은 생협 브랜드입니다. 정직하게 인도산 강황이 들었다고 하네요. 거기에 양파와 사과를 더할생각입니다. 

카레에 사과를 더한다고 하면 이상하게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달콤한 사과는 카레와 너무너무 잘 어울리는 과일입니다. 잘볶아서 넣어주면 매콤함속에 숨겨진 보물같은 달콤한에 눈이 번쩍! 뜨일거라 장담합니다.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


우리카페 매운맛. 중량은 100g으로 4인분, 저희들에게는 3인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지파이를 더해서 3인분이니 만약 지파이가 없었다면 2인분...일지도...) 


국산 자연드림 우리카레 재료


우리밀 등 주재료가 모두 국산이네요. 그래서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 카레 만들기


먼저 잘 손질한 양파와 사과를 볶아줍니다. 

양파를 먼저 넣고 볶다가 사과를 볶아, 사과에 양파향을 입히는 것이 포인트!



잘볶아졌다고 생각되면 물을 정량만큼 부어주세요. 지난번에는 사과와 양파에서 수분이 나올거라 생각하고 물을 적게했는데, 우리카레 매운맛이 진해서 그런지 그럴 필요가 없더라구요. 

물은 정량만큼 넣고 끓이면서 맛을 보고 물을 추가하거나 살짝 졸여주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카레 가루를 넣고 더 끓여줍니다. 사과가 잘 익어야 맛있기 때문에 요리법에 적힌 것 보다 많이 끓여주세요. 저는 푹 익은 사과를 좋아해서 20분정도 더 끓였습니다. 


사과 카레 완성


사과가 몽글몽글해지면 완성! 이제 밥위에 얹으면 되겠죠?








서울에서 대만 지파이 포장


밥위에 카레를 얹고 준비해 둔 크리스피 지파이를 꺼냅니다!


카레 요리


지파이 요리


돈까스 토핑처럼 밥위에 올리는 지파이! 핫스타 지파이 가격이 5300원이기 때문에 두 사람이 치킨까스 토핑을 주문했다고 하면 계산할 필요도 없는 이득이죠! 거기다 맛은 카레전문점의 치킨까스 토핑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핫스타는 지파이 전문점이고, 카레전문점은 말그대로 카레전문이지 치킨까스 전문은 아니니까 당연한 결과겠죠? 



카레위에 올려진 두툼한 지파이! 

이 모습을 보기위해 강남에서 지파이를 사오고 집에서 카레를 끓인 보람이 있습니다.


지파이 사과 카레


시식평을 하자면, 대성공입니다. 이번 주말에 한국에 있었다면 100% 시도해봤을 꿈의 조합. 핫스타의 크리스피 지파이는 오리지널보다 바삭합니다. 크리스피라는 이름처럼 튀김옷이 바삭거리네요. 오리지널 지파이는 전분을 넣은 듯 겉이 쫄깃쫄깃했는데, 크리스피 지파이는 그런것이 없이 얇은 껍질이 바삭러며 부서집니다. 


그렇다고 후라이드 치킨처럼 바사삭, 바사삭 한 것은 아닙니다. 껍질이 얇아서 잠깐 바삭! 하고 곧바로 두툼한 치킨살로 돌입! 그냥 먹기에는 오리지널이 더 좋은데, 카레 등에 올려먹기에는 크리스피 지파이가 더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거기에 함께해준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은, 정말 진항 강황맛의 펌프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그냥 가루 카레보다는 향신료 맛이 훨씬 강합니다. 백세카레가 나름 강황맛이 쎈 편인데, 백세카레 이상으로 보이네요. 저는 카레만 순수하게 조리한 것이 아니라 사과를 넣었기 때문에 우리카레의 순수한 맛을 평가하기 어렵지만, 사과를 듬뿍 넣었는데도 강황의 매콤함이 진하게 우러나왔습니다. 


평소 시중에서 파는 일반 가루카레가 밋밋하다고 느끼셨던 분이나, 인도식 커리는 입에 안맞지만 그래도 가끔 진한 카레가 땡긴다고 느끼시는 분이라면 자연드림 우리카레 매운맛을 시도해보세요. 저는 대만족하고 추가 주문했습니다. 다음에는 양파를 오래 볶고 고구마를 넣고 먹오봐야 겠네요.


지파이와 카레의 만남! 오늘 저녁은 카레! 그런데 토핑은 뭘로할까? 이러다 즉흥적으로 떠올린 조합인데 상상 이상으로 잘 어울려 놀랐습니다. 새로운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이라면 도전해보실 것은 추천 드립니다. 잘먹었습니다.




핫스타 지파이, 강남에서 만나는 '대만의 맛'


강남 에잇디 시티카페 / 대만 길거리 음식 '총좌빙'을 80% 재현해냈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