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동안 잘 사용해오던 이솔 기초화장품들이 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침 계절도 봄이 되었고 이솔 화장품을 재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재구매 화장품은 스킨 토너 부분인데요. 제 관심 순서대로 이솔 안티 이리테이션 세럼, 이솔 딥 하이드레이팅 부스터 토너, 두나 카밍업 토너 3가지 입니다.
참고로 가격 대비 유효성분의 함량이 높은 것이 이솔 화장품의 장점입니다. 이솔 화장품 홈페이지를 보니 포장보다 원료에 중점을 두었다고 하네요.
(본래는 방사능 우려로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소개도 있었는데 이솔 화장품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가장 좋은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 이솔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먼저 이솔 안티 이리테이션 세럼입니다. 스킨과 에센스를 합쳐 놓은 제품입니다. 제 피부타입이 복합성인데 만일 여름 여행지에 화장품을 딱 하나만 가지고 가야한다면 이 제품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만큼 보습과 진정에 괜찮고 피부에 무난한 화장품입니다. 용량도 200ML라서 바디로션이나 크림이 부담스러울때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솔 안티 이리테이션 세럼의 내용물은 보통의 에센스처럼 반투명 백색에 가깝습니다. 촉촉하면서 살짝 끈끈한 느낌이 있습니다. 지성 피부라면 로션 단계를 생략하고, 반대로 건성 피부라면 오일 같은 것을 섞어 쓰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요 성분으로 알로에베라잎즙, 마치현추출물, 폴리글루타믹애씨드, 올리브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만2000원입니다.
이솔 딥 하이드레이팅 부스터 토너입니다. AHA 성분(글라이콜릭애씨드)이 들어 있어 각질 관리용 토너로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피부용이고 낮과 밤 모두 사용 가능한 토너인데요. 제 경우 밤마다 두나 카밍업 토너와 하루씩 번갈아 가면서 쓰고 있어요.
재질은 맑고 투명해요. 세안 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면 각질도 정리되고 수분도 공급해줍니다. AHA 성분 외에 폴리글루타믹애씨드와 마치현추출물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치현은 쇠비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솔 딥 하이드레이팅 부스터 토너의 용량은 200ML이고 가격은 1만5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두나 카밍업토너입니다. 화장품 성분에 프로폴리스추출물,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 꿀추출물 등이 들어 있습니다. 미세 먼지 등 외부 유해 환경에 지친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한편 수분을 충전시켜 줍니다.
두나 카밍업토너는 연한 갈색이고 약간 묽은 재질입니다. 프로폴리스추출물 향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낮과 밤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제 경우 독특한 향때문에 밤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밍업토너의 용량은 150ML이고 가격은 99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