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스위트 스페이스만큼이나 제가 애정하는 세계과자 전문점이 있습니다. 바로 픽스 유. 겉으로만 보면 그냥 세계과자 전문점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향긋한 비밀을 숨기고 있는 신비로운 곳, 픽스 유를 소개합니다.
픽스 유 간판과 이름만 들어서는 세계과자 전문점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렵죠? 몇년 동안 이 자리에 참 다양한 가게가 시도되었는데요, 지금은 외국과자 전문점으로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스위트스페이스와 다른점이라면, 픽스 유에는 한국 과자도 많고, 뭔가 불량식품스러운 과자들의 비중이 높다는 점이죠. 그래서 추억을 되살리며 먹기 좋은 과자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모나카.
노량진에서도 만났던 스윗 프레첼. 맛이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구입하지 않는 것으로...
야끼소바도 판매하네요. 2인분에 3000원이라니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일본 봉지라면도 판매 중! 일본의 맛이나 일본 여행이 그리울 때 이용하면 좋겠어요.
호박 꿀맛나도 판매 중입니다. 가격도 초저렴! 하나 사서 가스렌지에 구워먹어야 겠어요. 옆에는 흔히 밭두렁이라고 불렀던 옥수수 과자도 있습니다. 오도독 오도독 씹어먹는 재미가 남달랐던 과자죠.
쫀디기도 파네요.
정체를 알 수 없는 과자 차카니. 정말 좋아하는 과자인데 요즘은 제작사가 바뀐건지 옛날 그 맛이 나지 않습니다... 옛날 버전은 한봉지에 긴 과자 3개가 들어있는 형태였는데 그쪽이 더 맛있었던 것 같네요.
과자하면 빠질 수 없는 하리보 젤리.
카운터에서는 새싹발아 통밀로만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유, 계란, 버터를 쓰지않고 빵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건강은 분명하겠지만 맛은 과연?
카운터쪽에서는 조각케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픽스 유는 세계과자 전문점이지만 동시에 카페이기도 하거든요. 그것도 매우매우 분위기 있는 좋은 카페죠. 그냥 과자가게 한쪽에 테이블만 둔 정도가 절대 아닙니다.
귀여운 사이즈의 맥주를 팔고 있어서 한 컷 남겼습니다. 정말 딱 한모금 사이즈를 팔고 있네요. 옆에도 한모금 사이즈 술인데, 무려 고량주로군요. 한모금만 마셔도 다음날 숙취로 고생을...
세계과자를 판매하는 곳을 지나오면 안 쪽에 카페공간이 나타납니다.
과자를 팔던 곳과는 분위기가 180도 다른 카페공간이 숨어있었네요.
다양한 화분이 놓여져 있어 분위기를 잘 살려줍니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시크릿 공간이 나타나네요.
겉모습은 외국과자 전문점이지만 안에 분위기 좋은 카페를 숨기고 있는 반전의 가게 강남 픽스 유 였습니다. 군것질 거리를 잔뜩 사서 카페에 앉아 커피와 함께 마시면 정말 행복할 것 같네요. 행복했습니다.
강남 해외과자 할인점 '스위트 스페이스' SWEET SPACE/ 맛있는 팀탐과 부족한 팀탐 구분하는 법
쁘띠 콩가루 웨하스/ 서울에서 쇼핑하는 일본 과자 쁘띠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