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이 건물 외벽 쪽에 맞닿아 있는 집 구조의 경우 겨울에 씻기가 두려워지곤 합니다. 한 겨울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서 추위에 움츠리기 십상입니다. 봄이어도 쌀쌀한 날에 샤워하기는 괴로운 경험이죠.
4년 가까이 참다가 결국 욕실용 히터를 구매했습니다. 정확히는 램프인데요. 램프의 발열로 욕실에 온기를 더해주는 방식입니다. 시중에 여러 욕실 히터가 나와있는데 제 경우 '유니맥스 욕실 램프히터'와 '독일 가이타이너 욕실 히터'를 두고 고민했습니다. 결국 유니맥스 욕실 램프히터를 구매했는데요.
유니맥스 욕실 램프히터를 선택한 이유는 눈부심 방지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욕실 램프 히터는 히터라 이름 붙일만한 발열 성능과 더불어 대단한 밝기의 빛을 뿜어냅니다. 주의사항에 램프 히터를 일정 시간 이상 직시하지 말라는 문구가 있을 정도입니다.
욕실 히터 가격만 본다면 독일 가이타이너 램프 히터가 더 저렴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3구 램프 기준 유니맥스 히터가 4만원 내외, 독일 가이타이너 히터가 3만원 내외였습니다.
유니맥스 램프 히터를 욕실에 설치해준 모습입니다. 제 경우 램프 히터와 함께 동봉돼 있는 브라켓 대신 압축봉을 따로 구매했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브라켓을 이용할 경우 철 받침대를 벽면에 나사로 고정시킨 후 램프 히터를 간편하게 걸어둘 수 있습니다. 벽걸이를 하시는 게 미관상 좀 더 깔끔합니다.
대신 벽면에 나사(못)을 박아야 하고 램프의 방향이 전면을 향할 수 있습니다. 눈부심도 그만큼 증가합니다. 눈부심 방지 처리가 된 램프를 구입했는데도 눈이 부신데 일반 골드램프 욕실 히터는 얼마나 눈이 부실지요.
유니맥스 욕실히터 램프 하나당 275W(시간당 소비전력)입니다. 2구 제품이 550W, 3구 제품이라면 825W입니다. 전기 소모량이 발난로(미니 히터)와 비슷한 수준이네요.
욕실 램프 히터를 실제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확실히 욕실에 온기가 더해집니다. 단 그 온기의 범위가 약 1M 이내입니다. 욕실이 작을 경우에 체감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작은 화장실에 세면대와 스탠드 샤워시설을 갖춘 집일 경우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새벽이나 밤에 샤워하면서도 낮에 샤워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욕실이 큰 데다 지나치게 추울 경우 욕실 램프 히터의 성능에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굳이 구매하신다면 욕실 램프 히터 제품을 샤워대와 50cm~1m 거리 사이에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유니맥스 욕실 히터는 스위치가 램프 별로 있어서 한개나 두개만 킬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장점이지만 문제는 이 램프 스위치를 켜고 끄기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제품을 기울여 설치했을 경우 스위치가 작아서 물 묻은 손으로 더듬기 일 수 입니다. 30분 넘게 히터를 이용 후 열을 내뿜는 램프 쪽으로 팔을 뻗어 스위치를 끌 때 손을 데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로 리모컨이나 스위치가 뻗어 나와 있었다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유니맥스 욕실 히터 램프의 최대 사용 시간은 1시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구매 제품 리뷰를 쓸 때면 진작에 살걸이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스위치 문제를 감안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욕실 램프 히터를 설치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겨울 욕실이 추워서, 봄 가을 욕실이 쌀쌀해서 샤워가 괴로운 분들께 욕실 램프 히터를 추천드리며 제품 후기를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