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 GMO 시리얼 추천 | 유기농 쌀로 만든 씨리얼과 생협 무항생제 우유
- 맛집 이야기 Hot spots/음식 Food
- 2018. 3. 6. 08:02
아침 식사를 무엇으로 하느냐는 매일 반복되는 고민 중 하나입니다. 제 경우 이 고민을 생협 시리얼과 우리밀 식빵으로 해결하고 있는데요.
작년 상반기 K사나 P사의 GMO 씨리얼을 6개월 이상 먹다가 건강이 나빠지는 것 같아서 생협 시리얼로 바꿔보았습니다. 다행히 하루 피로도나 컨디션이 나아졌는데요. 현재는 두레 생협의 '오곡 푸레이크'와 아이쿱 생협의 '유기농 쌀 프레이크'가 아침 주식이 되었습니다. 둘 다 NON GMO 시리얼입니다.
아이쿱 생협의 유기농 쌀 프레이크는 이름 그대로 옥수수 등이 아닌 쌀을 원료로 한 시리얼입니다. (원재료의 GMO 옥수수나 GMO 콩기름의 걱정에서 자동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생협 쌀 프레이크의 원재료는 유기농쌀(국산) 76.4%, 유기농설탕 19.22%, 천일염(국산), 벌꿀, 유기쌀조청, 프락토올리고당, 비타민C입니다. 유기농쌀과 유기농설탕을 주원료로 한 점이 눈에 띄네요. 조리 방법은 다른 시리얼들과 마찬가지로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었습니다.
유기농 쌀 프레이크의 용량은 280g(약 5회 분량) 한 상자와 50g 소포장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시리얼 가격은 50g(1회 분량) 기준 생협 가입 조합원가로 980원입니다.
아침 식사 한끼 당 천 원이라고 생각하면 쉽겠네요. (우유까지 더 하면 약 1,500원 정도겠군요.)
시중 대기업 시리얼에 비하면 아무래도 분량 대비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수입산 밀가루 빵이나 GMO 옥수수나 콩으로 만든 시리얼을 먹는 것보다는 건강에 낫다는 장점이 있으니 단순 가격 비교는 무리일 것 같습니다.
아이쿱 생협 쌀 시리얼을 구입하는 김에 생협 무항생제 우유인 'i우유 오리지널'도 함께 주문해 보았습니다.
평소에는 매일우유나 서울우유를 사 먹습니다. 한 달에 2~3번 생협 온라인몰에서 장볼 때 무항생제 우유를 시킵니다. 시중 우유보다 맛이 연하지만 개인적으로 먹고 탈이 난 경험이 없어 괜찮다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시리얼 추천과 더불어 무항생제 우유도 추천드립니다.
생협 쌀시리얼 50g에 무항생제 우유 약 150ml를 부은 모습입니다. 밥그릇 한공기 분량입니다. 아침에 평소보다 허기를 느끼는 경우에는 쌀 시리얼 2봉지(100g)에 우유를 250ml 부어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쿱생협 유기농 쌀 프레이크의 맛은 약간 달달합니다. 설탕 함량이 19% 정도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보다 설탕을 줄이면 담백해지겠지만 맛이 없어지겠죠.
단 것이 땡기는 날에는 아이쿱 쌀 프레이크를, 담백한 것도 상관없는 날에는 두레 생협 오곡 푸레이크를 먹으면 균형이 맞는 느낌입니다. 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앞으로도 함께 할 건강 시리얼 들이니 단종되지 않고 쭉 생산되길 기원해 봅니다.
* Non GMO 시리얼cereal! 생협표 오곡 푸레이크로 건강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