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라인 프렌즈 스토어에 이어 이번에는 강남 카카오 프렌즈 샵에 들렸어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카카오프렌즈 샵은 대한민국 인스턴트 메신저 1위 업체인 카카오톡의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그 중에서도 강남 카카오프렌즈 매장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죠. 2016년 첫 개장했을 때는 물론 지금도 가뜩이나 붐비는 강남역 10번 출구 인도를 지나치기 어렵게 만드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카카오 캐릭터들이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네요.
참고로 카카오 캐릭터로는 라이언, 어피치, 튜브, 무지, 콘, 프로도, 네오, 제이지가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이 동물 관련 캐릭터로 라이언(사자), 튜브(오리), 콘(악어), 무지(토끼), 프로도(개), 네오(고양이)가 그에 해당합니다.
가장 사랑 받는 카카오 캐릭터는 라이언입니다.(라이언 곰인 줄 알았는데 사자더구나. 오해해서 미안.)
카카오프렌즈 강남 샵은 3개 층으로 이뤄져 있어요. 먼저 1층입니다. 설 연휴때 들려서인지 커다란 복주머니와 함께 'Lucky 2018'이라는 문구가 장식돼 있네요. 카카오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 그리고 튜브도 함께입니다.
1층에는 각종 카카오 솜인형과 피규어, 장난감들이 전시돼 있어요. 휴대폰 액세서리와 문구류도 예쁩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 자동차 장난감과 캐릭터 공책들이 탐나네요.
피규어는 카카오 이모티콘 마냥 캐릭터별로 포즈와 표정이 달라서 수집하는 즐거움이 있을 것 같아요.
프로도와 네오, 라이언과 어피치는 커플인가요? 인형들에게서 러브러브 분위기가 풍기네요. 근처에 러브 포인트 반지까지 빛나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커플 천국이네요.)
이 밖에 동전지갑이나 파우치, 천가방과 같은 잡화들도 1층에서 판매중입니다.
큰 라이언과 제이지 캐릭터 동상을 지나 2층으로 가는 계단을 올라가 봅니다.
2층에서는 카카오 후드티, 모자, 잠옷 등 의류를 판매중이네요.
라이언 슬리퍼와 여권지갑과 같은 다른 잡화도 보입니다.
2층에서는 카카오 캐릭터 헤어스트링, 목걸이나 귀고리 같은 쥬얼리 뷰티 제품도 구입 가능합니다. 텀블러, 컵, 그릇류도 빠지지 않는 소품입니다.
이렇게 쓰고 보니 종류가 정말 많네요. 웬만한 구즈는 다 있습니다. 친구 선물 고르기가 고민될 때 그냥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에 들리면 해결될 듯 싶네요.
라이언과 피치가 누워서 바둥대는(?) 독특한 모양의 방향제를 잠시 구경하다가 3층으로 이동했습니다. 강남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 3층에는 라이언 카페가 있습니다.
아픈 다리도 쉬어줄 겸 각종 음료와 디저트류를 주문 가능합니다. 라이언 망고 프라페, 아이스크림, 라이언 초코 컵케익, 어피치 딸기 컵케이크, 라이언 초코 마카롱, 어피치 라즈베리 마카롱 등 먹기에는 너무 귀엽네요.
라이언 무드 조명이 강남 배경을 거리를 구경하고 있습니다. 분위기 있습니다. 카페 내부에 쿠션과 담요 제품까지 전시돼 있으니 구매욕을 마구 자극하는군요.
강남 카카오 프렌즈 샵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30분부터 22시까지입니다.
혹시 카카오 매장에서 구매하기가 번거로우신 분은 카카오 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캐릭터 상품 구매가 가능해요. 확인해보니 일부 상품은 해외 배송도 가능하다고 나와 있으니 참조하세요. 외국인 친구 선물도 가능하겠군요.
* 카카오 허니프렌즈 말랑쿠션/ 귀여운 라이언, 어피치 꿀벌 쿠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