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동 은광여고 분식집 '국미당'/ 떡볶이, 오뚜기당면 김말이, 군만두, 수제 튀김 포장


양재역 3,4번 출구에 위치한 은광여고 앞은 떡볶이 가게들의 삼국지가 펼쳐지는 곳입니다. 강남에서 미성당이란 상호로 운영하다 이곳으로 옮겨온 국미당, 즉석떡볶이의 강자 작은공간, 추억이 한껏 깃든 그린네은쟁반 3개 가게가 맛깔나는 경쟁을 펼치고 있죠. 

그중에서 바삭바삭한 튀김이 생각날 때면 국미당을 찾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국미당은 튀김이라면 강남권 탑클래스 가게라고 추천드릴 수 있는 맛있는 수제튀김 맛집입니다.   


양재역 국미당


국미당 메뉴


가게가 문을 닫을 시간인 9시 쯤에 미리 주문해 놓은 음식을 찾기 위해 도착했습니다. 국미당의 영업시간은 아침 10시30분~밤 9시까지입니다. 

오늘은 포장해서 가져갈 예정입니다. 벽에 메뉴가 붙어있습니다. 국미당의 메뉴로는 군만두, 떡볶이, 김말이튀김, 모듬튀김, 부산오뎅, 김말이셋트, 찹쌀순대, 라면, 국미당김밥, 라면 등이 있습니다. 


국미당 영업시간


국미당 떡볶이 재료


국미당에서 사용하는 재료를 베너로 걸어두셨습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인지 튀김에 맛깔이 자르르 흐릅니다. 역시 최고의 요리는 최고의 재료에서 나오나 봅니다.


양재역 떡볶이 튀김


이렇게 가게 밖에 사용하는 재료를 진열해 두었습니다. 오뚜기 옛날 당면부터 백설 튀김가루, 밀가루, 콩기름을 사용하는군요.






도곡동 국미당 포장


집으로 포장해온 떡볶이수제튀김입니다.


수제튀김


국미당 튀김과 김말이의 모습입니다. 군만두는 영업 종료 전 다 떨어져서 딱 한 개 남은 것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국미당 떡볶이



튀김을 찍어먹는 간장은 많이 손대지 못했습니다. 전 언제나 튀김은 떡볶이 소스와 함께 파이기 때문에.


국미당 떡볶이 포장


양재역 국미당 떡볶이


도곡동 떡볶이 포장



떡볶이 1인분입니다. 국미당 떡볶이맵지않으면서 담백함과 달콤함의 절묘한 지점을 지키고 있습니다. 떡볶이를 좋아하지만 매운 음식에는 약한분이라면 국미당 떡복이가 분명 맞으실 겁니다. 


국미당 군만두


국미당 김말이


다시 한번 김말이와 군만두(야끼만두). 국미당의 시그니쳐라 할 수 있는 김말이입니다. 국미당의 김말이는 김말이라 이름붙이기에는 너무도 다른 음식입니다. 김말이계의 롤스로이스라고 할까요. 


투명하리만큼 하얗고 바삭한 튀김사이에 탱탱한 당면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앞서 오뚜기 당면을 사용한다고 했는데 정말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인지 다른 분식집에서 먹는 김말이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김말이만큼은 전국 어디에 가서도 밀리지 않는 고품질을 보여줍니다. 









호박튀김


고구마튀김


호박 튀김과 고구마 튀김도 맛있습니다. 좋은 기름을 쓴다는 것이 튀김을 입에 넣는 순간 알고 맙니다. 튀김옷 사이로 베어나오는 기름이 혀끝에 떨어지면 뭉치지않고 눈 녹듯 흩어지며 녹아 사라집니다. 

어떤 잡내도 남기지 않고 기름 고유의 향과 맛만 남기고 부드럽게 흩어지는 튀김 기름은 맛있는 튀김임을 보증해주는 보증서같습니다. 앞니로 똑똑 끈어낸 튀김들이 어금니 사이에서 바사삭! 부셔질 때의 감촉! 정성을 들인 수제 튀김이 아니면 만들어 낼 수 없는 진실의 순간입니다. 




좋은 튀김을 먹으면서 콜라도 한잔. 얼마전 득한 평창 콜라컵에 따라 마실까 고민했지만, 평창 코카콜라 에디션에 검은 황금을 쏟아내는 것은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라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재료를 이용해 정성반 기술반 맛있는 떡볶이와 훌륭한 수제 튀김을 만들어내는 국미당. 바사삭 하며 온몸을 진동시키는 튀김의 감촉이 언제나 황홀합니다. 잘먹었습니다. 




양재역 도곡동 국미당 떡볶이 위치 지도



도곡동 디저트 카페 '엠꼼마카롱' | 강남 베스트 '마카롱 맛집' m comme macaron


도곡동 카페거리 기다려 먹는 빵집 '브라운 브레드'/ 화이트 바게트, 블랙 올리브, 치아바타 쫄깃한 식사빵들 구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