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 1월도 1주일 넘게 지나가버렸습니다. 올해 미국 ABC의 신년 특집방송에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했는데요!
수 많은 미국인들이 2018년 새해를 방탄소년단의 공연과 함께 시작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미국의 유명 가수들 사이에서 방탄소년단이 함께 주목 받다니, 놀랍고도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방탄소년단은 'ABC 딕 클라크 뉴 이어즈 로킹 이브 2018' (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2018)에서 DNA와 MIC Drop 두곡을 불렀습니다.
공연은 할리우드 무대에서 사전 녹화했다고 합니다. 실제 ABC 신년 방송은 연말 밤과 새해에 걸쳐서 미국 전역에 나갔습니다.
ABC 신년 특집 방송에서는 방탄소년단에 대해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Top Social Artist award'를 수상한 한국 그룹이라고 소개합니다!
신년 방송을 보시면 알겠지만 관객들의 호응이 엄청납니다. (블로그 포스팅 하단에 영상 첨부 참조해주세요!)
관객들이 머리에 쓴 모자나 왕관이 특별한 날 답다는 느낌을 줍니다.
무대 가까이에 서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방탄소년단의 팬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몇몇은 어리둥절한 표정이면서도 방탄소년단의 무대에 팬들과 함께 호응해 줍니다.
방탄소년단의 DNA 무대(밤 9시20분)에 이어 MIC DROP 무대(2018년 30분 전) 방송까지 끝나고~ 방송 속에서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해피 뉴이어를 외치는 것을 잊지 않네요!
미국 ABC 신년 방송 유튜브 영상에 달린 해외 댓글들을 일부 번역해 보았습니다. 댓글의 대부분이 제이홉에 관한 것이네요.
평소라면 뷔, 지민, 정국, 진에 대한 댓글 분량이 많은 편인데. 제이홉이 빨간 머리와 흰 청바지 의상을 입고 화려하게 MIC drop 퍼포먼스를 펼친 것이 인상적이었나 보네요. 댓글들로 확인해 볼까요~
내가 친구들과 롤러 스케이트를 타고 있을 때 BTS가 TV에 나왔어! 롤러 스케이트를 관두고 TV 앞으로 갔지. 그럴만한 가치가 있었어.
ㄴ 너 거실에서 롤러 스케이트 타는 거야?
ㄴ 나도 거실에서 롤러 스케이트 타 ㅋㅋ
한 마디로, J-Hope! 대에에에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BTS를 사랑하는 거니?
저 카메라맨 제이홉한테 너무 편향됐어 ㅋㅋ
ㄴ 나도 똑같은거 생각했는데 ㅋㅋ 저 카메라맨 사랑해
구기kookie는 진짜 아름다운 거 같아, 나 울고 있어ㅠㅠ
호비hobi는 내가 먹고 싶어하는 스낵처럼 보여. 진짜 멋지다. 나 사랑에 빠졌어.
제이홉! 너의 새로운 별명은 '빨간 머리 남자야'.
우리 잠깐 뷔v가 얼마나 잘 생겼는지 집중해 보지 않을래. 만약 뷔가 3분15초에 한것처럼 눈썹을 찡긋해준다면 나는 죽을지도 몰라~
제이홉이 내게 생명을 주고 있어!
저 붉은 머리 남자 너무 멋지다!
호비의 퍼포먼스가 빛나고 있어~
이 카메라맨 잘 찍는건 아닌데, AMAS 카메라맨 보다는 낫네!
RM과 진 너무 멋지다!
제이홉의 밤이야. 날 죽여줬어.
제이홉 너무 귀여워.
제이 도프(dope).
나 지금 제이홉한테 쏠리는 거니. 태형이에 대한 충심을 지켜야되는데.
놀라운 호비, 놀라운 남준, 놀라운 방탄!
제이홉의 백바지를 가질 수 있다면 지옥에라도!
(대부분이 제이홉에 관한 댓글입니다~ 이하 비슷한 반응 생략합니다 :))
* 방탄소년단의 국위 선양 | 평창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미국 국가대표의 팬심 표출, 빌보드 커버 장식
* 해외 반응/ 방탄소년단 엘렌쇼 미국 토크쇼 출연 내용 BTS Ellen 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