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 프렌치 레스토랑 '뀌쏭82' Cuisson82 | 프랑스 가정식 요리 / 2017 크리스마스 디너


양재천 길을 따라 도곡동 방향으로 걷다 보면 뀌쏭82(Cuisson82)라는 프렌치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크리스마스와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한 기념으로 빵응이와 함께 뀌쏭82에 들렸다. 지난 2월 결혼기념일에 이어 두번째 방문이다.

 

뀌쏭82

 

양재천

 

 

뀌쏭82는 양재 인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프렌치 비스트로 식당이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김영원 셰프의 고퀄 프랑스 가정식 요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다. 

Cuisson(뀌쏭, 퀴이송)은 프랑스 음식 용어라고 한다. 발음이 익숙하지 않아 꾸쏭, 뀌종, 뀌숑, 뀌송 등으로 부르다가 검색해보고 제 이름으로 부를 수 있었다. 

 

 

양재천 프렌치 레스토랑

 

 

양재천 뀌쏭82

 

 

뀌쏭82의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따뜻한 색감의 조명과 아담한 실내가 편안한 느낌으로 반겨준다. 작은 프렌치 식당이기 때문에 테이블 수는 많지 않다. 야외 테이블도 있지만 겨울이니 패스. 

 

 

양재 프랑스 요리

 

양재 프렌치 비스트로 식당

 

 

 

창가에 파리와 비스트로라고 쓰인 빨간색 책이 놓여 있다. 뀌쏭82의 숫자가 파리와 발음이 비슷한데 연관이 있는 듯 싶다. 

 

 

 

 

 

 

 

서울 프랑스 식당 메뉴

 

서울 뀌쏭82 메뉴판

 

 

자리에 앉아 무엇을 주문할까 잠시 고민했다. 2월 방문 때는 에피타이저로 관자 요리, 메인 메뉴로 생선 요리를 주문했었다. 지난 사진을 찾아보니 광어와 올리브오일을 주재료로 한 퐁피두센터다. 이때 맛있었던 기억이 크리스마스날 뀌쏭82 재방문에 큰 영향을 끼쳤다. 

아래 사진들은 2월 첫 방문때 찍은 사진. 

 

프랑스 가정식 관자 요리

 

프랑스 가정식 광어 요리

 

프렌치 비스트로 식당 광어 요리

 

 

 

뀌쏭82 에피타이저 메뉴

 

 

이번에는 뀌쏭82 메뉴에서 돼지고기 메인의 POITRINE DE PORC와 소고기 메인의 COTE DE VEAU를 주문했다. 에피타이저로는 샐러드 SALADE CUISSON를 주문했다.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까지 30여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그 동안 에피타이저와 식전빵을 즐기면 된다.

 

와인도 시켰다.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이 먹고 싶었으나, 한잔씩 주문이 가능한 하우스 와인은 레드와인으로 정해져 있다. 뀌쏭82의 하우스 와인 품종은 프랑스산 GROS TOLLOT, LA CIAUDE MINERVOIS 2014이다. 

프렌치 식당 뀌쏭82 와인 메뉴

 

 

고기류를 시켜놓고 화이트 와인에 대한 미련으로 따로 병 와인을 시켰다. 품명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DONNAFUGATA, ANTHILIA 2015. 

 

 

프랑스 요리 식당 와인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DONNAFUGATA, ANTHILIA 2015

 

 

다른 와인병들이 묵직한 느낌이라면 여인네가 그려진 스킨이 인상적이다. 주량이 많지 않아 남을 것을 각오했는데 결과적으로 다 마셨다. 용량이 375ml 작은병인데다가 막 달달하진 않아도 맛있다! 

 

 

이탈리아 미니 와인

 

 

와인을 홀짝. 그냥 바삭하게 구워진 식전빵에 스프레드(올리브 오일에 으깬 고기 내장류? 정확하게 뭐가 들어가는지는 잘 모르겠다)만 발라 같이 마셔도 맛있다. 

 

 

프랑스 요리 식전빵

 

뀌쏭82 식전빵

 

 

아래는 샐러드다. 당근, 비트, 레드레디쉬, 오이 등 풍성한 채소에 레몬 식초 드레싱이 들어간다고 한다. 

 

 

프랑스 가정식 샐러드

 

뀌쏭82 샐러드

 

 

조용히 사전 음식을 음미하는 동안 메인 요리가 나왔다! 

 

김영원 셰프의 프랑스 가정식

 

프렌치 가정식 국내산 암돼지 삼겹살 요리

 

 

먼저 국내산 암돼지 삼겹살 요리. 통돼지고기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수육보다 부드럽다. 고기 겉의 지방이 사르르 녹는 느낌이었다. 

감자퓨레 레드와인 소스와 듬뿍 곁들어 먹으니 더 맛있었다. 한식과의 퓨전 느낌이라 한국인 어른들도 좋아할 듯! 

 

 

 

 

 

 

 

프렌치 구운 송아지 갈비 요리

 

한식 퓨전 프렌치 가정식

 

 

다음은 구운 매콤한 송아지 갈비 요리. 자른 고기를 입에 넣은 순간 일반 스테이크보다 훨씬 부드럽고 립요리보다는 담백한 소스가 느껴진다. 간도 적당하다. 

 

이름의 매콤한 맛은 느껴지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매운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 점이 더 좋았다. 일단 요리의 전체적인 조화가 뛰어나고 맛있다는 것에서 호평을 남긴다. 

 

 

꾸쏭82, 뀌종82 디저트

 

아이스크림과 마들렌 디저트

 

 

집중해서 먹고 나니 한시간이 다 지나 있었다. 디저트를 시키지 못했다 ㅠ.ㅠ 연휴나 휴일에는 평소보다 마감 시간이 빠르다고 한다. 지난 번에 아이스크림과 마들렌 디저트, 특히 마들렌을 맛있게 먹은 기억때문에 기대했었다. 

위의 마들렌 사진은 그때 사진이다. 아쉽지만 다음을 또 기약했다. 디저트를 먹지 못한 것은 슬프지만 메인 요리와 와인이 흡족했다. 

 

 

뀌쏭82 김영원 셰프

 

 

이런 프랑스 요리를 배부르게 먹고도 와인 포함 가격이 1인당 7~8만원이다.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든다. (5만원 미만으로 좋은 프렌치 퀴진을 즐기고 싶다면 디너보다 런치 타임도 괜찮을 듯) 

 

맛있는 요리를 좀 더 널리 선보이겠다는 셰프의 마음이 아닐까?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뀌쏭82 Cuisson82 

 

주요메뉴 

한우 채끝등심 150g 4만9000원 

매콤한송아지갈비 300g 5만2000원 

암돼지삼겹살 3만6000원 

오리가슴살 3만5000원 

 

광어와 루꼴라 3만5000원 

예약 전화번호 02-529-3582(월요일은 휴무)

주소 정보 서울시 강남구 도곡 2동  453-16번지 아성빌딩 1층 

 

 

 

도곡동 디저트 카페 '엠꼼마카롱' | 강남 베스트 '마카롱 맛집' m comme macaron

도곡동 카페거리 레스토랑 '라퀴진'/ 파스타 디너 세트 리뷰 Lar Cuisi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