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복합센터와 대야도서관 그리고 카페 둘 + 대야미 주차장
- 여행 이야기 Travel/국내여행 Korea
- 2020. 10. 15. 15:57
잠시 짬내서 군포 대야미역 근처를 둘러보았어요. 지난 가을에 가고 1년 만인가요? 가까운 곳에 있는데도 오랜만에 방문하는 거 같네요. 생활반경도 넓힐 겸 주변을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 먼저 대야복합센터와 대야도서관 그리고 공영주차장을 사진으로 공유드립니다.
군포에서 가장 전원느낌 나는 대야미에도 잘 지어진 공공건물이 있습니다. 대야복합센터인데요.
대야동행정복지센터와 군포시대야도서관 그리고 누리천문대가 함께 입주해 있는 건물입니다.
대야도서관은 주말에도 문을 엽니다. 대야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군포 내 다른 공공도서관에서도 반납이 가능합니다. 중앙도서관, 산본도서관, 당동도서관, 부곡도서관, 어린이도서관, 이동도서관 등 편리하네요.
군포시는 경기도에서도 면적이 작은 도시입니다. 그 와중에도 도서관이 6개나 있을 정도로 '책의 도시'를 추구합니다. 이동도서관 운영도 활발하고 10년간 '군포 책 축제'를 열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대체한 것으로 압니다.
저도 책을 잘 안읽다가 군포로 이사온 후 책 읽는 기운?이 강해지고 있네요.
제가 방문한 주말에는 군포시 도서관 전체가 휴관 중입니다. 도서관 부분개관할 경우 대출 반납이 가능하고 자료실과 열람실 좌석은 전체 30% 범위 내 이용가능합니다.
대야도서관은 평소 공시생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주변에 눈이 가는 시설이 없어서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라고 합니다. 다시 전면 개관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대야복합센터와 대야도서관은 대야미역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자차를 이용하실 경우 건물 앞에 민원인 주차장이 있어요.
민원인 주차장은 몇칸 없기 때문에 건물 옆 대야제3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야제3공영주차장이 대야미 공영주차장 중 대야복합센터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뒤에 센트럴아이파크 아파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공간은 넓지 않아요. 24대를 주차할 수 있고 주차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대야복합센터 맞은편에 군포대야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큰 교회도 있네요. 생수교회, 목마름을 해결해 줄 것 같은 이름입니다.
대야복합센터에서 가장 가까운 카페입니다. 카페1퍼센트 cafe1%1 coffee라는 이름이 독특합니다.
브런치 메뉴가 있네요. 에그나 햄 샌드위치에 마늘빵과 샐러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착합니다.
대야미 복합센터 주변에는 카페나 상점이 많지 않습니다. 건물 뒤편 상가에 카페구름과 떡볶이 가게가 있네요.
카페구름은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천연발효종을 이용하여 직접 굽는 빵과 디저트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12시쯤 들리면 갓구은 빵과 커피를 먹을 수 있겠습니다.
대야복합센터 건물 위로 돔 같은 것이 보입니다. 별을 볼 수 있는 대야미 누리 천문대입니다. 책도 읽고 별도 보러 대야복합센터 다시 들려야겠습니다. 그때는 건물 내부를 포스팅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