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 셀빨래방 | 카페 느낌나는 24시간 셀프 빨래방 이용하기 + 주의사항
- 리뷰 이야기 Reviews/건강 뷰티 Health & Beauty
- 2020. 5. 13. 23:58
한달에 1~2번은 셀프 빨래방에 들리고 있어요. 주 목적은 이불 빨래고 겸사 수건과 속옷도 한번에 다량 빨래해주곤 합니다. 군포 산본과 당동에는 24시간 셀프 빨래방이 여러개 있습니다. 먼저 산본성당 근처에 있는 셀빨래방을 소개드립니다.
산본에는 셀 빨래방이 2개 있는데 저희가 방문한 곳은 산본성당 옆에 있는 셀빨래방 2호점입니다.
따로 주차할만한 곳이 안보여서 빨래방 앞 빈곳에 차를 두었어요. 22시 이전이라면 인근 군포문화예술회관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셀빨래방 오렌지색 문이 눈에 띄네요. 대부분의 빨래방처럼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입니다.
빨래를 넣어두고는 조용히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보게되죠.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세탁기 3개와 건조기 3개 그리고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 각 1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조명이 환해서 좋습니다. 때는 4월, 일교차가 커서 아직 밤에는 쌀쌀한데 아쉽게도 냉난방 조작이 어려웠어요. 추운대로 그냥 있었습니다.
셀빨래방에서 이용하는 세탁기와 건조기브랜드는 미국 스피드퀸Speed Queen이라고 합니다.
빨래하는 동안 앉아있을 수 있도록 의자가 구비되어 있어요. 공간에 여유가 있으면서도 아기자기해서인지 살짝 카페 느낌도 나네요.
스마트폰 충전기도 구비되어 있네요.
자판기에 음료수와 커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금 지불은 현금이나 셀빨래방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충전해 이용할 경우 10% 추가 적립 혜택이 있네요.
세제 자판기에서 세탁봉투도 판매하고 있네요. 각 가격은 500원입니다. 세제를 구매해주고 본격 셀프 세탁을 준비해줍니다.
참고로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는 각 6켤레까지 가능하네요.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 이용 비용은 각 5000원입니다. 세탁전에 먼저 운동화의 흙이나 먼지를 털어달라고 쓰여있습니다.
세탁 비용은 20kg 세탁기가 표준세탁(세탁 1회+헹굼3회) 기준 5000원입니다. 세탁용량은 이불이나 담요 대 2~3장, 이불이나 담요 소 3~4장, 티셔츠나 속옷(여름의류) 40~50장, 수건 50~60장까지 가능합니다.
30kg 세탁기의 경우 표준세탁(세탁 1회+헹굼3회) 기준 6000원입니다. 세탁용량은 이불이나 담요 대 3~4장, 이불이나 담요 소 4~5장, 티셔츠나 속옷(여름의류) 60~70장, 수건 70~80장까지 가능합니다.
세탁 주의사항으로 수영복이나 스키복, 변형 우려 세탁물은 세탁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건조기용 바운스는 사용금지고 세탁전 주머니도 확인하라고 하네요.
세탁이 끝나면 건조기를 이용하게 됩니다. 건조기 이용 가격은 20kg표준 건조를 기준으로 4000원입니다. 3분 추가시마다 500원씩 추가됩니다.
25kg 건조기 가격은 5000원이에요. 3분 추가시 마찬가지로 500원씩 추가됩니다.
건조기 이용 주의사항으로는 수영복, 스키복, 실크, 고무종류가 부착된 옷감은 건조 불가합니다. 건조시 주머니 등에 가스라이터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너무 높은 온도로 설정시 옷감의 변형 수축을 야기할 수 있다고 쓰여있습니다.
이빡에 셀빨래방 이용 주의사항으로는 세탁카트는 사용후 제자리에 두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기, 내부 금연, 반려동물 출입금지, 어린이 안전사고에 주의 등이 있습니다.
1시간 정도 걸려 빨래 세탁과 건조까지 마치고 나니 마음이 홀가분해졌습니다. 한국에 언제부터 빨래방이 생기기 시작했는지 모르겠으나 가끔 보조로 이용해준다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어 인테리어는 좀 더 평범하지만 주차가 쉬운 당동 24시간 빨래방을 소개드리겠습니다.
+ 워시엔조이 당동점 | 주차 편한 군포 24시간 셀프 빨래방 + 당동 엘파크 주차장 L.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