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2020 신형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였어요. 차를 구매하고 할 일 중에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자동차 등록과 번호판 발급이죠. 영맨 분께 부탁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제 경우는 임시번호판 상태로 새차를 인수하였어요.
그렇게 임시번호판 상태로 1주일 정도 끌고 다니다가 번호판을 발급받았습니다. 쉐보레 군포산본점에서 차를 구매한만큼 차량등록도 군포시에서 하였습니다.
군포시 차량등록민원실은 부곡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작년까지 산본에 있었는데 이전했다고 합니다. 자동차 등록하러 온 민원인들을 위해 무료 주차장이 넓게 있네요.
주차장 평일 이용 시간은 오전 8시에서 저녁 6시(2시간)까지 입니다.
군포시 차량등록민원실은 삼덕빌딩 3층에 있어요. 신축 건물이라 그런지 아직 1층과 2층은 비어있네요.
민원실이 있는 3층으로 이동합니다.
3층에 도착하면 바로 차량등록 민원실이 보여요. 건물 한층을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군포시 차량등록 민원실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자동차 신규 등록과 이전 등록(매매 이전) 준비 서류와 기간이 안내되어 있네요. 새차 등록은 임시운행허가 기간 내(10일), 이전 등록의 경우에는 매수일로부터 15일 이내, 그리고 상속시에는 상속 개시일로부터 6개월 이내 등록하여야 합니다.
새차 등록 준비 서류는 신청서, 임시운행 허가증과 임시번호판 정보, 자동차 제작증과 세금계산서, 의무보험 가입증명서, 신분증 등이 필요합니다.
서류는 대리점 영맨 분이 준비(보험 가입 조회 포함)해주기때문에 당사자는 몸만 가면 되요. 덕분에 편하게 편하게 자동차등록증과 번호판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판매 서비스의 일환이지만 감사한 일입니다.
자동차등록증과 번호판이 잘 나왔어요. 바로 번호판까지 달아주셨습니다.
쉐보레 영맨 분이 챙겨주신 자동차등록증과 취득세 영수증입니다. 자동차등록번호(번호판), 차명, 차대번호, 차종, 형신 및 연식, 원동기형식, 소유자 정보가 기재되어 있네요.
저공해자동차 스티커도 함께 받았습니다. 붙이기 전이라 희미하게 모양이 비칩니다. 귀엽네요. 참고로 트레일블레이저는 저공해자동차에 속한다고 해요. 중소형 SUV라는 점과 더불어 인기 요인이겠네요.
저공해자동차일 경우 수도권과 주요 광역시 공영주차장 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저공해 차량 혜택으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할때마다 50%만 요금을 감면 받아도 작게는 1년이면 10만원이 넘는 용돈을 아낄 수 있을듯 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여러모로 마음에 드네요.
참고로 저공해 스티커를 자동차 유리에 붙이는 대신 코팅해서 보여주신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