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사고 나면 수리 보증기간과 긴급상황 서비스에 대해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2020년 신차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보증기간과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의 보증기간은 차종별, 항목별로 다릅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보증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체 및 일반 부품 : 3년 또는 60,000km
엔진 및 동력전달 계통 주요부품: 5년 또는 100,000km
이러한 보증기간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컴플리트 케어 프로그램은 긴급출동 서비스도 포함하며 5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쉐보레의 컴플리트 케어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보증 기간을 연장하고 싶은 구매자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쉐보레의 플러스 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4년 또는 8만km, 5년 또는 10만 km로 연장된 기간동안 대상 부품에 대해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2년 또는 4만km 연장(차체 및 일반부품) 선택을 선택할 경우, 상품가격은 트레일 블레이저 기준 40,7000원이 추가 됩니다. 이는 차량 출고시점 가입가격이며 가입시점이 미뤄질 경우 가격도 일부 올라가게 됩니다.
이로서 쉐보레 기본 무상보증 기간 이후 수리비에 대한 걱정이 좀 더 줄어들겠네요. 참고로 보증(금액)한도는 트레일블레이저 기준 수리건당 500만원, 차량 대당 500만원입니다.
이번엔 쉐보레의 24시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080-3000-5000)를 살펴보겠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신차 출고일 기준 5년간 24시간 전국에서 제공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긴급출동 가능 항목 : 배터리(12v) 방전시 점프 시동, 도어 잠김 해제, 타이어 펑크 수리, 시동 불능 시 점검 조치(현장 조치 불가 시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로 견인 조치), 파손 차량 무상 견인 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 제외 항목 : 일부 차종의 타이어 교체와 비상 급유(화재 위험), 자동차 전용도로 고속도로 등의 갓길 작업(안전한 곳으로 이동 후 긴급출동 서비스 가능)
이 밖에 쉐보레 케어의 일환으로 인터넷 정비예약 시 이른 아침 입고로 할경우 총 수리비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나 어플로 쉐보레 멤버스에 가입할 경우 다음과 같이 혜택이 좀 더 늘어납니다.
신차 주행거리 5000km 도달시 1회 무상 점검 서비스(출고일 기준 1년 내, 홈페이지 쿠폰 출력)
매 1만 km마다 소모품 교환 할인(10%, 20만km까지)
이상 트레일 블레이저 구매 후 쉐보레 케어 서비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기억해둔다면 난감한 상황 이 발생했을 때 보다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