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프리미어 가격 견적서 + 가성비 옵션 선택
- 리뷰 이야기 Reviews/인터넷 금융 IT & Finance
- 2020. 4. 21. 08:07
3월~6월까지 상반기 개별소비세 70% 인하혜택으로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여럿 있을 듯 합니다. 제 경우도 개소세 인하 혜택에, 올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를 질렀습니다. 견적서와 옵션 선택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개소세 인하로 쉐보레 차량 구매시 최대 143만원까지 개소세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신차 트레일 블레이저는 색상도 예쁘고 편의성도 괜찮은 편입니다.
제 경우 처음에 트레일블레이저 ACTIV 액티브 등급 풀옵션을 선택했다가 프리미어 등급 부분 옵션으로 사양을 변경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에서 실질적으로 편의가 구비된 등급은 프리미어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7인치 프라임 머신드 알로이 휠, LED테일램프, LED포그램프 등 자동차 외관과 관련된 부분도 영향이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프리미어 등급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셀렉티브 패키지 1, 컴포트 패키지 2, 스위처블 AWD패키지, SkyFull 파노라마 선루프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위처블 AWD 패키지는 사륜구동과 연관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등급이 RS에 스위처블 AWD 패키지를 더한 것이라고 합니다. SUV 차량인만큼 사륜구동을 옵션을 넣어줌으로서 기능을 살려줍니다.
사륜구동은 차의 앞뒤 무게 배분이 비슷하게 되어 있고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좀 더 안정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러나 제 경우에는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오는 등 날씨가 나쁜 날에는 차 모는 것을 피하고 있습니다. 주로 수도권과 도로가 잘 되어 있는 곳에서 차를 몰기로 했습니다. 만일 고지대에 살거나, 캠핑차 역할이라도 고려했다면 AWD 패키지를 넣어주었을텐데 이것도 아닙니다. 사륜구동 기능을 넣어준다고해도 계절에 1번이나 쓸까 말까한거죠.
스위처블 AWD패키지를 고려대상에서 제외하고 나니, 굳이 최상급 RS나 ACTIVE 액티브 등급 모델도 고집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프리미어 등급에 옵션으로 셀렉티브 패키지 1과 컴포트 패키지 2만 더해주었습니다.
셀렉티브 패키지 1에는 LED 헤드램프, 스마트 하이빔,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 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전동 트렁크)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경고 시스템은 안전과 관련된 부분이라 필히 넣어주었습니다.
컴포트 패키지 2는 편의와 관련된 기능들입니다.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 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받침, 운전석 통풍 시트, 슈퍼비너 컬러 클러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 관련 유튜브의 평에 따르자면 두개의 옵션은 가격대비 포함되어 있는 것이 많은 편이라 가성비가 좋다고 합니다.
3월 말 군포산본점에서 받아본 트레일블레이저 최종 견적서에요.
프리미어 기본가격 + 옵션가격 =2705만원
취득세 약 165만원 + 번호판 5만원 = 170만원
- 할인 개소세 감면 혜택 115만원
= 2760만원 정도의 가격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쉐보레 플러스 케어(보증 연장) 약 40만원
차량배송비(+책임보험료) 약 6만원
모두 더해주니 최종 2806만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만일 4륜구동 옵션인 스위처블 AWD패키지와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을 더했다면 3천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입니다.
저희는 모든 예산 상한선을 3천만원으로 잡았어요. 프리미어에 주요 가성비 옵션만을 더했고 이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블박+틴팅+유리막코팅을 더했더니 총 3천만원 정도 들었네요. 선택에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