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찰진순대 전자렌지 조리하기 / 순대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좋은 선택 No Brand
- 맛집 이야기 Hot spots/음식 Food
- 2020. 1. 28. 23:57
어느날 이마트트레이더스 노브랜드에서 홀린듯 사온 찰진순대. 순대 500g이 개별포장으로 2팩 들어있는 거부할 수 없는 구성때문에, 덜컥 구매한 찰진순대를 드디어 개봉했습니다.
잘 찌기만 하면 분식점 순대와 큰 차이 없을 것 같은 맛! 좋은 선택이라 뿌듯해하는 중인 노브랜드 찰진순대 후기입니다.
언제나 가성비 하나는 좋은 노브랜드에서 순대를 내놓았길래 업어왔습니다. 500g 2팩이니, 한동안은 순대생각이 나지 않겠네요.
진공포장된 500g 순대가 2팩 들어있는 구성. 덕분에 가격은 살짝 올라갔지만, 저처럼 순대를 좋아하시는, 아니 홀릭하신 분이라면 500g 2팩 정도야 간식이죠, 간식.
간식이라고 생각한 500g 순대, 칼로리가 묵직하군요. 반성하겠습니다. 조리방법은 분식점처럼 찌거나 끓는 물을 이용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순대가 터질 위험이 있습니다.
겉포장을 벗겼습니다. 진공포장된 500g 순대가 짠.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니 재빨리재빨리 먹어줘야 합니다.
포장 뒤를 보면 그야말로 순대! 이건 진짜 순대! 라는 느낌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보기에 따라서는 무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배가 고팠던 당시의 제 눈에는 저 모습이 마냥 사랑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순대의 핵심인 돈혈, 돈소창은 국내산을 사용 중! 거기에 쌀떡이 들어가네요. 순대에 하얀색 콕콕 박혀있는 거서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그 정체를 오늘 알았습니다. 하지면 여전히 타피오카 전분은 어디에 쓰는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제 조리를 하기 위해 포장을 벗기는 중인데... 제 체중을 생각해서인지 순대가 반항 중입니다. 최대한 순대에 가깝게 비닐 포장을 잘라야 벗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순대가 찟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포장을 벗깁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7분 돌린 순대! 짜잔! 이라고 표현하고 싶을만큼 순대가 터지고 말았습니다... 이래서 분식집에서는 순대를 쪄서 조리하는군요. 그런데 저는 순대는 전자렌지에 돌린것을 선호합니다. 저렇게 돌리면 순대가 꼬들꼬들 해지거든요. 곱창은 좀 터집니다만, 촉촉한 순대보다 저렇게 겉부분의 수분이 빠져 꼬들해진 식감을 즐기는 것이 제 순대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번 리뷰는 전자렌지에 순대를 돌리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리뷰가 되겠네요. 보시는 것 처럼 터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참고로 가정용 전자렌지로 7분 돌렸으니, 만약 전자렌지를 활용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5~6분정도 돌리시고 상황을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당면이 빠져나온 모습. 순대를 먹지않는 문화권 사람들이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순대 안쪽의 쌀떡이 하얗게 콕콕 박힌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먹기좋게 한입 사이즈로 잘랐습니다. 맛은 대만족! 맛은 분식점 순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거기다 전자렌지로 꼬들하게 조리했기 때문에 제 취향에 더 맞게 되었구요. 분식점에서 순대를 살 때마다 양이 조금 아쉬웠는데, 앞으로 노브랜드 찰진순대를 자주 애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칼로리가 묵직하니 반성에 반성을 거듭하며... 남은 한 팩은 찌거나 끓는 물에 넣어 조리해볼 생각입니다. 다음에는 안터진 순대로 리뷰를 하겠습니다. 재구매 의사 200% 노브랜드 찰진순대.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