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 도착 | 상해 시내 위치 좋은 5성급 호텔, 난징동루역 4번 출구


푸동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인민광장 근처에서 하차하였습니다. 구글맵을 보고 10분쯤 걸었을까 ,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에 도착하였습니다. 밤에 도착했는데도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가 수월했어요. 

상해 시내 중에서도 위치좋은 난징동루역 근처 5성급 호텔 랜드 센트럴 상하이를 소개드립니다.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


난징동루역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의 외관입니다. 낮이라 사람들이 많이 오가고 있습니다. 푸동공항에 심야 전에 도착한다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편리합니다.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는 지하철 난징동루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상해 야경으로 유명한 와이탄까지도 도보 10~15분이면 충분합니다첫 상해여행이기때문에 위치에 중점을 두고 호텔을 예약했다죠. 



상해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라고 안내판이 서있습니다. 


중국 상해 호텔 결혼식


체크인 다음날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 밖 풍경이에요. 중국 청나라 시대 옷을 입은 남성과 들러리 드레스를 입은 여성들이 있는 걸 보니 결혼식이 있나봅니다. 도쿄 여행 때도 그렇고 여행하다가 결혼식이나 웨딩사진 촬영 풍경을 접하니 신기하네요. 

우리에게는 관광지이지만 현지인들에게는 생활의 장소이기도 하겠습니다. 




호텔 인근에 뿔난 건물이 서있습니다.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와이탄에서도 보이는 건물입니다. 방향을 가늠하는 이정표가 되어주었습니다. 



호텔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 로비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 로비의 첫 인상은 여러 컨셉이 섞여있다는 것입니다. 




천장에는 무언가 미래 지향적 모습의 구체가 붙어있습니다. 



반면 커피샵에는 야자수가 서있어 열대 관광지를 연상시킵니다. 





곳곳의 조명은 클래식합니다. 유럽의 근세와 근대가 섞여있습니다. 




샹들리에가 예쁩니다. 은색돔에 야자수와 샹들리에라니 상해의 정체성과도 통하는게 있어보입니다.




한켠에 호텔 디렉토리가 있네요. 객실 외에도 연회장, 헬스장, 수영장 등 여러 공간이 있네요. 저희의 경우 아침부터 자정까지 관광지를 돌아다니느라 바빠 호텔 부대 시설을 이용해본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도자기 모양 술병인가요. 중국적인 디테일이 반갑습니다. 이제 호텔 로비 좀 더 안쪽으로 이동해봅니다.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 체크인


호텔 중앙을 반바퀴 돌면 체크인 데스크가 나옵니다. 저희는 밤에 체크인했기 때문에 직원이 한명만 대기하고 있었어요. 이 분 굉장히 친절했습니다. 

상해 여행 중 2일은 이곳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에 머물렀고 다른 2일은 와이탄 건너편 그랜드 캠핀스키 호텔 상하이에 머물렀는데요. 직원들이 상냥했던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설은 5성급 호텔이지만 가격은 20만원대로 착했습니다. 서울시내 5성급 호텔에 머무려면 30~40만을 결제해야한다는 점에서 상해 여행은 가성비가 굉장히 좋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랜드 센트럴 상하이 호텔 객실 모습은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집니다.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 체크인과 객실 풍경 + 뜻밖의 중추절 월병 선물

상해 인민광장 공항버스정류장에서 '그랜드 센트럴 호텔 상하이' 찾아가는 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