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시장 | 부산 해운대에서 꼼장어와 돼지국밥을 밤늦게도 먹을 수 있는 곳


해운대역에서 해변 사이 이어지는 길은 현대적 건물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전통시장인 해운대 시장이 남아있어 정겨움을 더해줍니다. 

해운대 시장은 부산에서 자정 넘어서까지 돼지국밥과 꼼장어를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운대 전통시장




해운대 시장 초입입니다. 떡볶이 가게가 가장 처음 눈에 띕니다. 


미스공 떡볶이 해운대 본점


미스공 떡볶이 해운대 본점이에요. 이영자 소떡소떡과 어묵왕소시지 메뉴가 눈에 띕니다.  


부산 이영자 소떡소떡


해운대에서 야식으로 먹기 좋겠네요. 저희는 아쉽지만 늦은 저녁식사를 먹기 위해 눈길을 돌렸습니다. 



해운대 장수 돼지국밥


해운대 시장 좀 더 안으로 들어가니 돼지국밥 가게가 보입니다. 


해운대 산곰장어


꼼장어를 같이 파는 곳도 있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중 하나가 곰장어입니다. 꼼장어는 사실 해운대보다 부산 기장군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1박2일 짧은 여행 중 기장군까지 찾아가기는 시간이 빠듯합니다. 

그럴때 찾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해운대 전통시장입니다. 


해운대 곰장어


살아있는 꼼장어들이 수조에 가득 담겨있네요. (곰장어 입장이라면) 안타깝기도 하고 요리된 모습을 생각하면 식욕을 돋굽니다. 


해운대 꼼장어집


맞은편에도 또 다른 해운대 꼼장어집이 보입니다. 방송을 탄 가게가 여러곳 있네요.



저희는 이날 늦은 저녁 메뉴로 돼지국밥을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꼼장어 구이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짧은 여정이라 다음을 기약했네요. 몇년 내 한번 더 부산을 찾을 생각입니다. 

그떄는 부산 기장군이나 이곳 해운대 시장에서 곰장어 구이를 꼭 찾겠습니다. 



24시간 365일 따스한 할매집 돼지국밥/ 김치만 먹어도 알 수 있는 부산 돼지국밥 맛집

어서와 핀란드 친구들이 부산에서 먹은 음식 3가지 | 꼼장어, 해산물 포차, 대구탕

댓글